雜동사니

EN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TP

EN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24. 23:12
반응형

 

ENTP인 그녀와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ENTP인 그녀에게 동기부여를 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ENTP인들은 일명 궁극적인 악마의 옹호자로 불립니다. 이 유형은 사고형(Thinker)으로서 세상의 모든 문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ENTP 여성은 특히나 더 흥미로운 사람들인데, 왜냐하면 ENTP의 대다수가 남성들이기 때문이죠. INTP 여성들만큼이나 ENTP 여성의 수도 매우 드문 편입니다.

 

그 희귀한 수 때문에 우린 엔팁 여성을 이해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엔티피인 그녀를 이해하고 함께 데이트를 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요. 먼저 ENTP인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ENTP는 누구인가?

 ENTP인들은 외향성(E), 직관력(N), 사고(T), 지각(P) 기능으로 이루어진 사람들입니다. 엔티피인들에겐 특유의 카리스마가 있을 뿐만 아니라 논리적인 면이 있어 함께 하기 즐거운 사람들입니다.

 

사색을 좋아하는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아이디어와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참 좋아하죠. ENTP인들에게 세상은 늘 새롭고 흥미롭습니다.

 

 


 

ENTP 여자는 어떤 사람인가?

 

1. 정서적으로 덜 민감한 편

만약 여러분 주변에 감정형(feelers) 여성들이 많다면, ENTP 타입의 여성의 등장은 매우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여성들보다 정서적으로 훨씬 덜 민감하죠. 그렇기에 감정적 상황 역시 더 빠르고 정확하게 다룰 수 있어요.

 

이 성향은 또한 토론 속에서도 논리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나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 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하나하나 통제하지 말 것

자율적인 분위기와 공간 속에서 그녀는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해요

엔팁 여자에게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일은 그녀의 세부적인 사항까지 통제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일을 할 때에도 끝없는 감독하에 있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이런 환경은 그녀로 하여금 더 어색하게 만들고, 그녀의 창의적인 면을 억누를 수 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ENTP 여자로부터 최고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가능한 한 많은 공간을 그녀에게 주도록 하세요.

 

 

3. 위험과 희생을 감수할 수 있는 여자

ENTP 여성들은 기꺼이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위험은 그들의 커리어적인 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일단 그녀가 특정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면, 그들은 이를 성공시키기 위해 기꺼이 희생까지도 감수하는 면을 보입니다.

 

이 성향 덕에 ENTP 여성들은 다른 여성들이 실패했을 수도 있는 분야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야망이 넘치는 그녀

에너지가 넘치는 그녀

ENTP 여성들에겐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가 큽니다. 이 욕구는 그들을 목표 지향적이고 야심 차게 만들죠. 목표치에 다다르기 위해 그녀는 기꺼이 어떤 일이든 할 것입니다.

 

성공하려는 그들의 욕구는 그녀의 독립성에서 비롯되는데, ENTP 여성들은 어떤 MBTI 여성보다 더 격렬한 페미니스트일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덕분에 그녀는 보통 남성들이 지배하는 직업 영역에도 관심을 갖기도 하며, 그 분야에서 성공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5. 확신이 없으면 따르지 않음

ENTP 여자들은 순응주의자들과는 거리가 멉니다. 단지 전통이란 이유로, 관습이란 이유로 그녀가 무언가를 따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들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신념이 옳은 것임을 확신하고 싶어 하죠. 옳지 않다고 느끼는 규칙과 규정에는 반항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6. 호기심이 많은 편

그들에게 온 세상은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어요

엔티피 여자들은 호기심이 많습니다. 배포가 큰 그들은 가능성을 좋아하는데, 아이디어를 일단 얻게 되면 이것이 효과가 있는지 시험해볼 것입니다. 그럼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기 위해 규칙을 확대 적용하거나 원칙상 되지 않는 것을 허락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는 그들을 곤경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ENTP 여성들은 또한 세부적인 것들을 잘 챙기지 못합니다. 오히려 큰 그림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해요.

 

 

7. 애니어그램과의 관계

ENTP 여자들은 다른 어떤 유형보다 7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일부의 경우엔 8번으로 나올 가능성도 있어요.

 

 


 

ENTP 여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자가 ENT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자기 계발에 대한 끝없는 욕심

늘 발전하고자 하는 엔티피형

지속적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그녀의 욕구는 연인과의 관계에도 적용됩니다. ENTP 여성들은 당신과 함께 성장하길 원해요. 만약 그녀가 연인과 정체된 관계에 있다고 느낀다면, ENTP 여성은 상대방과 더 이상 맞지 않는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소소한 일상에 더 관심이 있는 성격의 사람들에겐 이런 엔팁 타입의 상대가 힘든 상대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받을 수도 있어요.

 

 

2.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해요

ENTP 남성들과 마찬가지로 여성들에게도 스스로를 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커리어적인 면에서 계속해서 앞으로 달려 나가길 원합니다. 그렇기에 자신만의 프로젝트에 집중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죠. 그들에게 공간을 내어주는 것은 그녀가 당신과의 관계 속에서 행복할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3. 명확한 의사소통을 선호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필수

ENTP 여성들은 매우 명확한 의사소통을 합니다. 당신에게도 그걸 기대해요.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기대하는 게 있다면 정확히 말해주었으면 하죠. 문제가 있다면 명확하게 논의하길 좋아하기 때문에 갈등을 싫어하는 타입들에게 엔티피 여성은 다소 벅찬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문제를 직접적으로 마주하고 싶어 할 테니까요.

 

 

4. 소중한 사람에겐 헌신적인 모습

ENTP인들이 변덕스러울 거라는 편견이 있는데, 실제로 그들은 관계에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문제는 그들의 욕구와 갈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상대를 찾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그런 상대를 찾지 못 한다면, 상대와의 관계가 정체되어 있다고 느낀다면 그들은 관계를 끝낼 가능성이 높아요.

 

 

 

5. 즉흥적인 결정과 모험을 즐기는 편

지루한 일상에 새로움을 더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만약 ENTP 여성의 마음을 훔치고 싶다면, 어느 정도는 즉흥적인 면모를 보이도록 하세요. 그들은 일상적인 것을 절대적으로 싫어하고, 이를 피하려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니 매일 새로운 모험으로 여러분의 그녀를 계속 놀라게 해 주세요.

 

 

5. 신체적 접촉과 함께 하는 시간을 중시

따뜻한 신체적 친밀감은 필수

신체적 접촉과 함께 하는 시간은 그들에게 중요합니다. 그녀는 상대와의 신체적 친밀감을 매우 사랑하고, 당신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길 원합니다.

 

그래서 만약 ENTP인 그녀가 이런 그녀만의 사랑의 언어를 얻지 못한다면, 당신과의 관계는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