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이별 후 복수하고 싶다고요? 헤어진 후 진짜 승자가 되는 법 본문

유익할지도/연애와 결혼 관련 이야기

이별 후 복수하고 싶다고요? 헤어진 후 진짜 승자가 되는 법

이탠저린 2024. 11. 27. 16:15
반응형

복수하고픈 마음조차 놓을 수 있을 때 당신은 진정한 승자가 됩니다

이별의 상처는 우리의 자존심을 건드리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종종 SNS를 통해 자신이 얼마나 멋지고 매력적인 사람인지 증명하고 싶어 하죠. 전 애인에게도, 나를 보는 누군가에게도 말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복수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하는 리바운드 연애나 각종 모임 참여는 대개 역효과를 냅니다. 오히려 더 공허하고 외롭다는 기분만 남기죠.

헤어지고 나면 누구나 내가 이겼다는 느낌을 갖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등수를 매기려는 시도는 결국 패배감만 안겨줘요. 관계가 끝나고 누군가 상처를 받았다면, 사실 승자는 없는 셈이니까요. 이별을 극복하는 핵심은 단순합니다. 상대방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관계와 연인을 잃은 아픔을 충분히 슬퍼하는 거예요. 지름길은 없어요. 이 과정을 거쳐야 진짜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더 나은 인연을 만나 건강한 관계를 만들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이별 후 진짜 승자가 되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할게요!

 


1. 그 사람과 관련된 모든 연락처를 지우세요

이 조언은 어쩌면 여러분이 듣기 싫어할 조언일지도 몰라요. 하지만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당신과 그 사람이 절친이었든, 그 사람의 집에 아끼던 뭔가를 두고 왔든 온갖 이유가 있겠지만 진짜 중요한 건 이겁니다. 이별을 극복하려면, 반드시 그 사람과 관련된 모든 걸 놔줘야 한다는 거죠.

 

무슨 이유에서건 연락을 다시 주고받는 건 상처가 아물기도 전에 딱지를 떼는 것과 같아요. 문자, 카톡, 전화, 영상통화, DM, 편지 등 뭐든 안 돼요. 이렇게는 절대 나아질 수 없어요. 진짜로 회복하고 싶다면, 완벽한 단절이 필수입니다.

 

 

2. 내 마음을 상대의 겉모습과 비교하지 마세요

전 남자친구, 전 여자친구의 SNS를 훔쳐보는 건 이제 그만둡시다. SNS에서 보이는 건 잘 꾸며진 표면적인 모습일 뿐, 진짜 그 사람의 감정은 알 수 없어요. 그 사람이 사람들과 만나고, 놀러 가는 사진을 올리며 행복한 척할 때가 많겠지만, 사실 그 모습 뒤에는 아픔을 숨기고 있을 가능성도 크거든요.

게다가 그 사진 속 옆에 앉은 사람이 누구인지 친구와 밤새 분석한다고 해도 달라지는 건 없어요. 오히려 에너지만 낭비될 뿐이죠. 아까운 시간과 에너지를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드는 데 쓰도록 하세요!

 

 

3. 이별의 고통을 피하려 애쓰지 마세요

음식, 술, 약물, 혹은 누군가와의 짧은 관계에 기대며 마음의 고통을 외면하려 하지 마세요. 오히려 그 고통을 마주하고, 받아들이는 게 중요해요. 이별 후 고통은 피해 갈 수 있는 게 아니에요.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길이죠. 이별의 슬픔을 미루지 말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경험하세요.

슬픔을 안아주세요. 필요하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도 좋아요. (비용이 걱정된다면 지역의 정신건강 센터나 상담 핫라인을 찾아보세요.) 이별, 상실, 또는 관계와 당신의 어린 시절 간의 연결성을 다룬 책을 읽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아픔을 똑바로 마주할수록 회복도 빨라집니다.

 

 

4. 스스로에게 ‘변화’를 줄 때

변화를 준다는 게 반드시 극단적인 다이어트나 성형수술을 의미하는 건 아니에요. 대신, 스스로를 아끼고 돌보는 셀프케어에 집중하라는 뜻이에요. 나만의 피부 관리 루틴을 만들어봐도 좋을 것이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세요. 명상 같은 새로운 습관을 시작해도 좋아요. 햇볕을 쬐며 산책하는 것도 몸과 마음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거예요. 나를 돌보는 시간에 투자하며, 내면과 외면 모두를 밝고 건강하게 가꿔보세요. 💖

 

 

5. 자기 탓은 이제 그만

이별 후 우리는 종종 자신을 탓하곤 합니다. "내가 이런 말을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왜 그걸 참고만 있었을까?" "왜 눈치채지 못했을까?" 같은 생각으로 자신을 괴롭히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 자책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아요. 오히려 과거에 묶여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할 뿐이죠.

스스로를 용서하세요. 당시 당신이 최선을 다했음을 인정하고, 과거의 내가 아닌 지금의 나를 더 잘 챙겨주는 게 중요해요.

 

 

6. 스스로를 돌아보세요

가정폭력 같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관계 갈등은 서로가 50:50으로 얽혀 있는 경우가 많아요. 겉보기엔 한쪽이 “좋은 사람”이고 다른 한쪽이 “나쁜 사람”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훨씬 복잡하죠. 우리가 속한 관계의 문제적인 시스템에 나 또한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돌아보는 게 필요해요.

자신에게 솔직해져 보세요. “내가 문제를 키운 부분은 없었을까?” “다음엔 어떻게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용기와 성숙함이 중요해요.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비슷한 유형의 사람을 만나고 비슷한 실수를 반복할 가능성이 커요.

이 시간을 활용해 진지하게 나를 돌아보고, 과거의 패턴을 끊어내세요. 그래야 더 건강한 관계를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7. 분노의 감정은 내려놓을 것

전 그 사람을 용서하라는 건 아니에요. 용서가 아직은 어렵거나, 어쩌면 상대가 한 행동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것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분노라는 감정을 붙들고 있는 건 오히려 당신에게 더 큰 상처를 줄 뿐이에요.

당신이 겪은 일이 얼마나 힘들고 부당했는지 인정하는 건 중요하지만, 그 감정에 매달릴 필요는 없어요. 분노를 놓아주는 건 상대를 용서하거나 면죄부를 주는 게 아니에요. 이건 당신 스스로를 자유롭게 해주는 일입니다.

 

 

8. 진정한 나 자신을 찾으세요

누구랑 만나다보면 우리는 종종 진정한 내 모습을 잃어버리기 쉽죠. 내가 누구인지, 어떤 걸 좋아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모호해질 때가 있어요. 사랑에 집중하느라 좋아하는 취미를 포기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미뤄두거나, 친구들과의 시간을 잃었을 수도 있겠죠.

이제 그 잃어버린 나를 다시 찾을 때예요. 혹은 새로운 나를 만들어가는 것도 좋아요. 나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스스로를 데이트 상대로 삼아 보세요. 나에 대해 묻고, 답해보고, 알아가는 과정을 즐기세요.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면, 스스로와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워져요. 그러면 내게 맞지 않는 관계를 억지로 붙잡지 않게 되고, 더 좋은 사람을 끌어당길 수 있는 힘도 생길 거예요. 나를 사랑하는 일이 결국 더 나은 사랑으로 이어지는 길이에요. 💖

 

 

9. 열정을 잃지 마세요

당신의 마음을 뛰게 하고, 영혼을 불태우는 일을 찾아보세요. 만약 무엇이 날 즐겁게 하는지 아직 모르겠다면, 이제부터 찾아 나서면 돼요. 헤어진 그 사람이 당신이 아침에 눈 뜨는 이유가 될 순 없어요. (그리고 다음 연인도 마찬가지예요.) 대신 당신을 설레게 하고, 당신의 숨겨진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며, 당신에게 진짜 기쁨을 주는 일을 찾으세요.

 

 

10. 과거 실수를 통해 배우세요

우리는 모두 실수를 하죠. 그 실수로 자신을 자책하는 건 아무 도움이 되지 않아요. 대신 실수에서 배우는 것이 중요해요. 헤어진 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배운 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경험이 당신을 성장시켜 다음 인연을 만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겠죠

스스로를 돌아보고, 배우고, 성장할 시간을 가지세요. 이별에서 패배하는 진짜 순간은 이전 관계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을 때뿐이에요. 이번 관계를 더 나은 나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아 보세요. 당신은 이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고, 더 건강한 사랑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거예요. 💖



 

출처 Instyle

 

How to Really "Win" a Breakup, According to a Relationship Expert

Going through a breakup and want to come out on top? Sex and relationship expert Dr. Jenn Mann shares 10 ways to "win" the break-up game.

www.instyle.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