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ISTP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21. 16:18
반응형

ISTP라면, 유연한 문제 해결능력과 차분함을 활용할 직업을 찾아보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ISTP 유형에게 적합한 최고의 직업 15가지를 살펴보고, 각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한 유용한 팁도 제공하려 합니다.


ISTP 성격 유형은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으로 유명합니다. 구체적인 사실과 데이터를 다루는 데 능숙하며, 문제 해결 역량이 뛰어납니다. 무엇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파악하는 데 능통하며, 공학이나 기계 분야와 같은 실용적인 분야에 매력을 느낍니다. 또한 군대나 경찰 같은 분야에도 흥미를 느끼며, 이 직업을 통해 모험과 스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직업을 택하느냐와는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유를 갖게 된다면 ISTP는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ISTP 유형의 사람들은 수수께끼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들은 스몰 토크를 나눈다거나, 피상적인 인간관계에는 큰 흥미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들이 친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건 아닙니다. 단지 그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삶을 남들과 공유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뿐이에요. 창의력 넘치고 독립적인 이들은 가만히 앉아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는 행동을 취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이 ISTP라면, 다음 직업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력을 쌓는 것을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Engineer

엔지니어

ISTP 유형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입니다. 그들은 체계적이고 논리적이며, 팩트와 데이터와 함께 작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문제 해결에도 능숙하며, 어떻게 동작하는지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독립적이고 창의적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죠.

 

엔지니어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으로 사고할 수 있어야 하며,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갖춘 ISTP는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Computer programmer

컴퓨터 프로그래머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입니다. 이들은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복잡한 시스템에도 당당하게 대처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로,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ISTP는 활기찬 도전과정과 성장을 즐기는 성향이 있어 이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이룰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3. IT specialist

IT 전문가

IT 전문가 역시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IT 전문가는 매일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로, IT 분야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며, ISTP는 이러한 동적인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독립적으로 일하는 것을 즐기며, 기술을 이용하여 개선 방법을 찾는 것을 즐깁니다. ISTP에게 이 분야는 완벽한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Graphic designer

그래픽 디자이너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이들은 강력한 분석력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 전체적인 큰 그림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에도 주의를 기울이는데 능숙하여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ISTP는 내향적인 성격이라 독립적으로 일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브랜드의 문제에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게 중요한데, 이는 ISTP가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5. Industrial designer

산업 디자이너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산업 디자이너입니다. 산업 디자이너는 실용성과 창의성을 결합하여 작업하는 사람들로, ISTP는 문제가 주어질 경우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습니다. 실용적인 문제 해결에 능숙한 이들은 산업 디자이너로서 아주 잘 어울리죠. ISTP는 자신의 분석력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아내며,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아름답고 기능적인 작품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6. Interior designer

인테리어 디자이너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입니다. 이들은 실용적이면서도 적응력이 뛰어나 주변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기는데, 이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매우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디자인 감각과 창의성을 갖추고 있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도 이상적입니다.

 

ISTP는 새로운 도전을 경험할 때 가장 행복해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매번 다른 프로젝트가 주어지는 디자이너 업무는 ISTP에게 완벽하게 맞는 선택일 것입니다.

 

 

7. Web developer

웹 개발자

웹 개발은 효율성과 정확성이 필요한 직업으로, 이 역시 ISTP에게 잘 맞는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상황과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하는 능력을 가진 ISTP는 다양한 사이트와 도메인에서 능숙하게 작업을 해냅니다. ISTP는 종종 기술을 이용하여 작업하고, 해결책을 생각해 내는 것을 즐기는 성향이 있어 이 분야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8. Carpenter

목수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목수입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ISTP는 도구와 기계를 사용할 때 가장 행복을 느끼는 유형입니다. 손으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인 만큼 목수라는 직업이 그들에게 맞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죠.

 

목수는 신체적으로 힘든 일을 견딜 에너지는 물론, 즉각적인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창의성, 실용성 및 물리적인 노동을 결합한 직업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다행히 ISTP는 이 모든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9. Mechanic

정비공, 정비사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정비사입니다. 문제 해결에 열성적인 ISTP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직업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비공은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고, 자신의 노고에 대한 명백하고 구체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게다가 정비사는 보통 손으로 작업하죠. 이 직업의 모든 특징이 ISTP의 성향과 잘 부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 Electrician

전기 기술자

전기 기술자 역시 잇티피에게 잘 맞는 직업입니다. ISTP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문제 해결자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작동 상태를 개선하는 데 탁월합니다. 게다가 전기 기술자는 자영업 형태로도 할 수 있는 일이죠. 자신이 사장이 되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는 점 역시 ISTP에게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1. Chef

요리사

I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한 가지는 요리사입니다. 요리사는 힘든 직업입니다. 계속해서 움직이고 요리를 만들어야 하며 빠른 시간 내에 주어진 일을 해내야 하는 압박감이 있죠. 하지만 잇팁은 독립적이며 문제 해결에 있어 매우 실용적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어 압박감 밑에서도 효율적으로 업무를 잘 해냅니다.

 

창의성 역시 요리사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최상의 방법으로 창의적 요리를 생각해내야 하며,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요리 과정을 조정하고 메뉴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행히도 ISTP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듣는 데 능숙합니다. ISTP이 가진 특징들은 그들이 요리사로서도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12. Pilot

비행사, 파일럿

비행사 역시 ISTP에게 잘 맞는 직업입니다. ISTP는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요구되는 활동 지향적인 업무에 참여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비행사가 되면 기술적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ISTP는 변화무쌍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적응하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행사는 긴급한 상황에서도 안정감 있고 효율적으로 대처해야 하므로, ISTP의 특성과 잘 어울립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ISTP라면, 비행사라는 직업은 여러분에게 이상적인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3. Police officer

경찰관

ISTP에게 잘 맞는 또 하나의 직업은 경찰관입니다. 경찰은 고단한 신체적 업무와 높은 압박감 속에서 신속한 판단과 행동이 요구되는 직업입니다. ISTP는 빠른 정보 처리 능력과 위험 상황에서도 차분함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ISTP는 타인의 동기를 파악하고 대화를 통해 상황을 조율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조사나 위험 상황에서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게 해 줍니다. 경찰관은 또한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유도가 있죠. 이점 역시  ISTP에게 매력적인 직업일 것입니다.

 

 

14. Firefighter

소방관

ISTP에게 잘 맞는 또 하나의 직업은 소방관입니다. ISTP는 행동 지향적인 성격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불을 진압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이를 위해 항상 긴장을 유지하게 됩니다. 또한 소방관은 매일 동일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 내 다양성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고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신속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힘든 업무 환경이지만, ISTP인들에겐 잘 맞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15. Architect

건축가

건축가 역시 ISTP에게 잘 맞는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축가로서 ISTP는 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는 과정을 즐길 것입니다. ISTP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이며 적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가치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건축 분야에서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ISTP는 세부사항과 전체 구조를 모두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건축가는 동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세부 사항에 집중하는 능력이 필요한데, 이는 건축 분야에서 아주 중요한 특성입니다. ISTP는 또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필요한 때에 신속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힘들더라도 보람찬 직업을 원한다면 건축가를 고려해 보세요.

 

 


이렇게 오늘은 ISTP에게 적합한 직업 1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ISTP 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 해결력 그리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줄 아는 독특한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ISTP는 문제 해결, 유연성, 차분함 등의 면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건설, 공학, 기술 설계와 같이 문제 해결, 유연성, 차분함을 요구하는 분야에선 ISTP만큼 완벽한 후보는 아마 없을 것입니다.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