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PureWow]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운세 -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본문

별자리 운세/월간 별자리 운세

[PureWow]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운세 -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이탠저린 2023. 9. 29. 19:44
반응형

뷰티, 음식, 웰빙, 가족 등 여성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미국의 디지털 웹사이트 'PureWow'에서 점성술가 제이미 라이트(Jamie Wright)가 전해드리는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 운세입니다.

 

-제이미는 프로 점성술사이자 시인이며, 은퇴한 퍼포먼스 아티스트입니다.

-점성술은 일종의 노래라고 표현하는 그녀의 섬세한 별점을 만나보세요.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 운세 총평

 

10월입니다! 드라마로 치자면 9월은 2023년의 중독적 스토리에서 조금 쉬어가는 회차였고, 이번 10월은 곧바로 다시 액션물로 전환되었다가 급작스레 끝나는 느낌입니다.


처녀자리에서 두 달을 보낸 통신의 행성 수성이 10월 4일, 균형의 별자리인 천칭자리로 넘어가 태양과 합류합니다. 이 영향 하에 여러분은 누군가와 의사소통을 할 때 옳고 그름을 증명하기보단 적절한 말을 찾는 데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사랑의 행성 금성 역시 이번 10월 8일, 사자자리에서의 4개월 동안의 역행을 끝내고 처녀자리로 이동합니다. 거창한 제스처보다는 상대를 배려하는 행동을 통해 여러분의 사랑은 드러나게 될 거예요.

 

10월 초반은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지난 과거를 잊고자 하는 욕망이 분출되는 때입니다. 스웨덴식 '데스 클리닝(사람이 죽기 전 자신의 물건과 생활환경을 정리하는 일)'을 하기에 적절한 때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도 이 시기는 옷장 정리나 사람들의 연락처 정리를 하기에도 딱인 시기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이번 10월 10일 명왕성이 직행하며 우리가 강박을 느끼고 있는 부분을 건드리고 성장통을 자극하면서 시작됩니다. 10월 12일, 화성이 전갈자리로 이동하면서 천칭자리의 우유부단함은 허물어집니다. 이 모든 사건들은 10월 14일, 천칭자리에서 일식이 일어나기 전 일어나는데, 이번 일식은 갑작스러운 이별의 순간이라기보단, 명품 가구와 디자이너 옷들을 하나하나 정리하는 과정과도 같습니다. 품위 있게 과거와 이별하는 순간이죠. 일식이 마무리된 후 10월 22일엔 수성이 전갈자리로 들어오며, 10월 23일엔 태양 역시 여기에 합류합니다. (전갈자리 여러분의 생일을 미리 축하해요.) 

 

10월 28일, 황소자리에서 월식이 일어납니다. 이 월식은 지난 2021년 11월 19일, 2022년 4월 30일 그리고 11월 8일 사이에 있었던 일들을 하나로 연결할 것이며, 심리적 안전지대인 컴포트존에서 우린 벗어나게 만들 것입니다. 인생의 한 막이 끝나고, 또 다른 인생이 여러분 앞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사자자리 (7/23~8/22) 월간 운세

2023년 10월 월간 사자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 도움 안되는 SNS는 그냥 탈퇴해 버리세요!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커리어에 빠른 변화가 올 시기

*그 외 중요한 날: 10/18, 10/20, 10/21, 10/23, 10/24

 

10월 8일, 금성이 당신의 별자리에서 장장 4개월 동안의 이미지 개선 및 정체성 정화 작업 여정을 마칩니다. 새로운 사람으로 성장한 만큼 자신감이 넘치겠지만, 성장한 만큼 이전에 가볍게 어울리던 사람들과 계속 연을 이어나가는 것이 힘들 것 같군요. 보통 이 시기는 가장 바쁜 시기이나 올해는 각종 초대를 거절하고 스케줄을 덜 타이트하게 조정하여 진정한 친구들, 더 나은 사람들에게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가치관의 변화엔 고통이 따를 수 있을 것이며, 특히나 천칭자리에서 일식이 일어나는 14일 이 고통은 극에 달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23일 전갈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집에 머무르며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될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보통 여러분은 데이트할 상대가 여럿 있었겠지만, 이번 달은 다소 조용할 것 같네요. 싱글이라면 변화를 줄 사랑을 찾는 데 주력할 것이며, 만약 배우자나 연인이 있다면 진지한 커플 상담에 시간을 많이 할애할 한 달이 될 거예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사회적 의무가 줄어들 때 가장 큰 장점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는 거예요! 태양 일식이 일어나는 14일 이후엔 관심 없는 구독 건들은 취소하고, 새로운 관심사를 찾아보세요. 22일 빚을 갚고 예산을 재조정하는 데 집중할 수 있을 테니 그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요!

 

 

처녀자리 (8/23~9/22)

2023년 10월 월간 처녀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 마음 속 앙금을 정리할 때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우주가 당신에게 무언가를 전하려고 합니다.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그 외 중요한 날: 10/2, 10/3, 10/4, 10/8, 10/19, 10/20, 10/22, 10/29

 

이번 달 진행될 '정리' 분위기는 매우 구체적입니다. 8월과 9월에 자아 이미지를 재조정하고 건강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모든 것을 버릴 때입니다. 이 달 초반 몇 주 동안은 옷장을 정리하며 이전의 내 스타일과 정체성을 만들었던 것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이별을 고하는 시간을 갖게 될 거예요. 일식이 일어나는 14일, 과거의 흔적을 담은 쓰레기봉투를 버리세요. 그리고 다신 과거를 되돌아보지 마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10일, 당신의 즐거움을 관장하는 영역에서 명왕성이 직행을 시작합니다. 이때 감정적으로 상대에게 집착을 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들과 비교를 하게 되며 절망의 함정으로 빠져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명왕성의 직행은 당신으로 하여금 침대 위에서 터부시되었던 것들을 과감하게 실행하게 만드는 장점(?)도 가지고 있어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지난 여름 과소비로 인해 예산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온 당신. 그 덕에 이번 10월 여러분은 다시 재정 상황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일, 금성이 처녀자리로 들어오면 자기 관리를 하기 위해 돈을 쓰는 데 더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니 주의하세요. 28일, 황소자리에서 월식이 일어나면 학업과 여행 관련 기회가 생길 수 있어요. 이땐 항공 포인트 등 각종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꼭 사용하세요.

 

 

 

천칭자리 (9/23~10/21) 월간 운세

2023년 10월 월간 천칭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 피부 관리와 이미지 변신을 위한 확실한 기회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부채 해소의 기회!

*그 외 중요한 날: 10/8, 10/10, 10/14, 10/22, 10/31

 

천칭자리 여러분, 생일 축하합니다! 여름 동안 무대 위에서 활발하고 사교적인 시간을 보냈다면, 이번 10월은 무대 뒤에서 조용히 보내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지배 행성인 금성이 10월 8일 처녀자리 그리고 당신의 무의식 영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여러분은 휴식과 회복에 중점을 두게 될 거예요. 이번 생일엔 대규모 파티를 열기보단 친구 몇 명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게 될 수도 있어요.

 

일식이 일어나는 14일, 여러분의 피로도는 정점에 이르게 될 것이며, 이는 당신을 더 깊은 휴식 모드로 끌어들입니다. 보통은 이때 낮잠을 자면서 시간을 보내겠지만, 더 이상 당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과감하게 버릴 정서적 자신감을 가질 순간들이 올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당신이 싱글이든 파트너가 있든지 간에, 이번 달에는 파자마를 입고 집에서 보내는 데에만 관심이 가게 될 것 같군요. 양자리에 보름달이 떴던 9월 29일, 다시 과감하게 새로운 로맨스를 찾고자 하는 영감을 얻었겠지만 사실 지난 몇 년간의 연애는 당신에게 상당히 실망스러웠어요. 하지만 또 다른 인연이 여러분을 찾아올 것이고, 여러분 역시 이를 느끼고 있을 겁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돈과 인간관계의 상태는 처녀자리인 당신에게 유독 더 본질적이면서도 밀접하게 관련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랑에 빠져 있을 때는 재정이 안정적이고, 누군가 때문에 상처를 받게 되면 신용 카드 부채가 쌓이게 되죠. 이번 달에는 재정 건강을 처음부터 다시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옵니다. 28일 있을 월식은 여러 달 또는 심지어 몇 년 동안 당신을 괴롭히던 부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전갈자리 (10/22~11/21)

2023년 10월 월간 전갈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 자기파괴적인 습관이 있다면 없앨 것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갑작스런 로맨스의 등장

*그 외 중요한 날: 10/4, 10/8, 10/12, 10/29

 

8월 말 이후 계속되었던 정체 상태가 이번 달에도 계속됩니다. 그러나 이번 10월엔 기진맥진하고 무력해진 느낌보다는 그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한 준비가 된 듯하군요. 여러분의 지배 행성인 화성이 12일 전갈자리로 들어오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 영향 하에 더 유리한 고지에 서게 됩니다. 마침내 여러분은 다시 통제권을 잡았어요! 다만, 이 영향 하에 사건 사고가 일어난다거나 몸이 안 좋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다행히 14일 일식이 일어나면 여러분은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더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거예요. 물론 일식으로 인한 혼란은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결국 감사하게 될 일이 있을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28일, 황소자리에서 월식이 일어나면 여러분의 연애 라이프에 대변혁이 일어나면서 2021년 11월부터 진행되어 온 이야기를 한데 엮을 겁니다. 지난 2년 동안 여러분은 자신에 대해 많은 걸 배웠고, 누군가와 만날 경우 내가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인지 분명히 알게 되었을 거예요. 지금의 편안한 컴포트 존을 벗어나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건 무엇일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이번 달 초에는 여러 행성이 당신의 무의식을 관장하는 영역에 모입니다. 이럴 땐 부채, 대출 및 파트너십과 관련된 재정 합의를 앞두고 있을 경우 잠시 기다리세요. 23일 당신의 시즌이 시작되면 현금 흐름에 맞춰 더 현명하고 견고한 결정을 내릴 수 있을 테니까요.

 

 


출처 PureWow (https://www.purewow.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