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INFJ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14. 17:14
반응형

INFJ라면, 타고난 창의력과 사람에 대한 이해력을 활용할 직업을 찾아보세요.

 

INFJ 성격 유형에게 잘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요? 세상엔 수많은 직업들이 있지만, 인프제의 스타일이나 장단점에 더 잘 부합하는 직업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INFJ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잘 어울리는 직업을 찾는 팁을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INFJ는 전략적인 사고를 할 수 있으며, 큰 그림을 보고 장기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분석적이면서도 직관적이고, 동정심이 많습니다. 숲과 나무를 모두 볼 수 있다는 점, 분석적이라는 장점 덕에 문제 해결에도 매우 능숙하죠. '이상주의자'라고도 불리는 INFJ는 공정, 정의에 대해 특히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직업에 매력을 느낍니다.

 

이밖에도 인프제 유형은 사람의 감정을 잘 읽을 수 있으며, 상대가 보내는 미묘한 신호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 의료, 교육과 같이 다른 사람을 돕는 직업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인에 대한 동정심과 그들의 창의력을 차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라면 인프제에겐 최상의 직업이 될 수 있어요. 

 

 


1. Counselor

상담가, 고문, 카운슬러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하나는 상담사입니다. INFJ는 자신의 동정심과 통찰력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의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프제는 훌륭한 공감능력과 리액션을 가진 좋은 청취자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죠.

 

최고의 상담사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공감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들이어야 합니다. 이런 특징을 지닌 INFJ는 상담사로서 완벽한 적합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2. Doctor

의사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의사입니다. INFJ는 사람들에 대한 깊은 관심과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누군가가 그들의 도움과 조언을 필요로 할 때,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자신의 동정심과 배려심을 가지고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섬세한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삶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INFJ는 또한 높은 전략적 사고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과 깊은 직관력을 통해 의사는 미래를 계획하고 다양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죠.

 

 

3. Nurse

간호사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간호사입니다. 그들의 직감과 배려심이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잘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간호사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환자들을 도울 때 도움을 주는 것에서 만족감과 보람을 느낍니다. 매우 힘든 직업임엔 분명하지만, 보람찬 직업이란 면에서 강한 의무감을 가진 인프제인들에게 잘 어울리는 직업입니다.

 

 

4. Teacher

교사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교사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직관력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에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때 교사란 인프제에게 완벽한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타고난 능력과 재능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의 학습과 성장을 도움으로써 INFJ는 학생들과 강한 교감 그리고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5. Psychologist

심리학자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심리학자입니다. INFJ는 사람의 행동 뒤에 숨겨진 동기에 대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깊은 통찰력도 갖고 있어 표면적인 것을 넘어선 문제, 상황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그들의 타고난 공감력과 이해력은 다른 사람들의 개인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간의 마음에 대한 깊은 이해심, 그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 가짐이 심리학자에겐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6. Social worker

사회복지사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사회복지사입니다. 그들의 사람을 향한 이해력, 공감 능력은 그들이 사회복지사로서 다른 사람들이 어려운 삶을 이겨낼 수 있게 도와주며 긍정적 역할을 합니다.

 

이는 또한 약자를 위한 사회 정의를 대변하는 일이기도 하죠.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힘들지만, INFJ는 이 직업을 통해 자신의 독특한 재능을 활용하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7. Artist

예술가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예술가입니다. 그들은 풍부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통해 세상을 새롭고 흥미롭게 바라볼 줄 압니다. 그들의 공감능력과 동정심은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고 그들과 교감하는 데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죠. 인프제는 자신의 일에 열정적인 경우가 많으므로 예술가로서도 헌신적인 면모를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8. Designer

디자이너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디자이너입니다. 디자이너는 독특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감각적으로 매력적인 무언가를 창조해 내는 사람들입니다. 디테일에 뛰어나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에서 잠재력을 발견할 줄 알고, 사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감정에 호소할 수 있는 아름답고도 기능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기도 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훌륭한 디자이너로서 오래 근속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9. Musician

음악가, 뮤지션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음악가, 뮤지션입니다. 인프제는 창의성과 독창성을 지닌 사람들로, 종종 예술적인 분야에 매력을 느낍니다. 음악가는 대중 앞에서 가끔은 큰 압박감 속에 공연을 해야 하는데, 인프제에게 있어 음악은 그들의 창의적 표현을 위한 완벽한 수단입니다. 이외에도 INFJ 유형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어 연주하고 작곡하는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이것이 그들이 음악가로서 적합한 이유입니다.

 

 

10. Writer

작가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작가입니다. 인프제는 자신의 창의력을 이용하여 무언가를 표현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는데, 언어에 대한 재능을 가진 인프제들은 작가라는 직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마감일을 준수해야 된다거나, 항상 일정 품질의 작업물을 생산해 내야 된다는 압박감 아래서도 인프제는 잘 이겨냅니다.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창의력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전달한다는 점에 있어 작가는 그들에게 잘 맞는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11. Tutor

가정교사, 개인 지도 교사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튜터(Tutor, 과외 교사, 개인 지도 교사)입니다. 좋은 튜터는 학생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줄 알고, 학습하는 데 있어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인내심을 갖고 학생의 학습 스타일을 이해해줘야 할 필요가 있죠.

 

인프제는 타고나길 사람을 잘 이해하고,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 데 능숙하며, 학생이 성공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싶은 인프제에게 튜터란 아주 잘 맞는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12. Editor

편집자, 에디터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편집자입니다. 에디터는 일반적으로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세심한 면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에겐 창의성이 있는지 여부도 중요한데, 편집 과정에서 큰 장점이 도리 수 있기 때문이죠. 이밖에도 INFJ는 독립적으로 업무를 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편집자처럼 혼자서 작업하는 것에 편안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13. Fundraiser

펀드레이저, 기부모금활동전문가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펀드레이저입니다. INFJ는 사람을 돕는 일에 매력을 느끼는데, 펀드레이저라는 직업은 각종 기관과 함께 일하면서 세상을 바꾸는 일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인프제의 타고난 동정심과 직감, 조직화 능력은 잠재적 기부자와의 교감을 갖도록 돕는 것은 물론 각종 캠페인과 이벤트,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14. Human Resources

HR 담당자, 인사 담당자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인사 담당자입니다. 인프제는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능력은 물론, 조직 내 매일 벌어지는 디테일한 부분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한 개인이 조직에 기여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각 직원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게 긍정적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죠.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고 있는 그들은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인내심과 동정심이 있어 사람을 이해하는 능력도 다른 유형의 사람들보다 뛰어납니다. 이런 기술들은 인사 분야에서 정확히 필요한 기술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15. Events Coordinator

이벤트 전문가, 이벤트 기획자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이벤트 전문가입니다. INFJ는 이 직업을 통해 자신의 창의력, 직관력을 활용하여 이벤트를 계획하고, 동시에 남을 돕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음으로써 인프제는 업무 만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프제는 단독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하긴 하지만 사람들과 일하는 것 역시 즐기기도 합니다. 이벤트 기획 전문가라는 직업은 이런 인프제의 성향에 잘 들어맞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위에서 언급한 대부분의 직업들은 타인에 대한 깊은 공감과 관심, 돕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명확하게 의사 소통할 수 있는 능력, 타고난 창조성과 조직성 역시 그들이 가진 장점입니다. 위 직업들을 통해 INFJ인들은 자신의 역량을 뽐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