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3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INTP

IN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3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5. 18. 22:42
반응형

혹시 INTP 이신가요?

INTP는 복잡한 시스템을 분석하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독립적이기 때문에 혼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하죠.

 

이런 여러분만의 독특한 장점과 선호도에 맞는 적합한 직업을 찾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INTP들에게 적합한 완벽한 직업 선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INTP는 위와 같은 특징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무관심하다거나 관심이 없는 것처럼 비칠 수 있지만, 사실 다른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과의 깊은 대화를 즐깁니다.

 

이들은 매우 솔직하기 때문에 상대가 원하는 답이 아니라 하더라도 진실을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세심하고 지적인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자 한다면 INTP가 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파티에서 분위기를 띄우는 역할은 기대하지 마세요! )

 

하지만 INTP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땐 기대해도 좋을 거예요. 논리주의자인 이들의 펼치는 이론은 매우 놀랍고 흥미롭습니다. 지루한 일상에 갇혔다고 느낄 때는, INTP와 대화를 나눠보세요. 여러분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 줄지도 모릅니다.

 

사실 MBTI와 상관없이 여러분은 그 어떤 일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직업이 더 내 MBTI 타입에 자연스럽게 맞는지 아는 것은 여러분에게 더 다양한 옵션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INTP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들을 알아볼까요.

 

 


1. Engineer

엔지니어

INTP들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자 스타일로, 엔지니어로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은 복잡한 시스템을 분석하고 사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과정을 즐깁니다.

 

INTP들은 또한 매우 솔직하며,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특징이 있어 시간을 낭비 없이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INTP가 엔지니어 역할에 잘 어울릴 수밖에 없겠죠?

 

 

2. Computer Programmer

컴퓨터 프로그래머

인팁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도 잘 맞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사고 능력을 활용하여 정밀하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INTP들은 복잡한 문제와 도전적인 일에 흥미를 느끼는 경우가 많아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INTP에게 이상적인 직업 선택입니다.

 

복잡한 시스템 속에서 작업하는 것을 즐기는 이들은 복잡한 문제를 빠르게 이해하고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INTP는 이성적이고 정확하여 코드의 문제 해결과 디버깅에 능숙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로서 커리어도 인팁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3. Mathematician

수학자

INTP들은 강력한 분석력을 가진 것은 물론 다중 시스템에 흥미를 갖고 있어 수학자로서도 잘 어울립니다. 논리적인 이들은 복잡한 문제를 빠르게 이해하고 정확하게 찾아냅니다. 따라서 이들은 보통 자연스럽게 수학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이런 능력의 조합은 수학자가 가져야 할 이상적인 재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Scientist

과학자

INTP들은 종종 과학 분야의 커리어에 매료됩니다. 인팁은 특유의 분석력과 명민한 추론력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능숙한데, 과학자라는 직업은 실험을 통해 자연 세계에 대해 새로운 진실을 발견하는 과정은 물론 INTP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인팁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직업이죠.

 

특히나 과학자로 일하면 독립적으로 업무를 보는 시간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 이는 INTP의 내향적인 성향과 잘 어울립니다! 이밖에도 INTP들은 실용적이면서도 탐구심이 많아서 과학 분야에서 일할 때 독특한 시각으로 세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5. Psychologist

심리학자

심리학자는 인팁에게 매우 훌륭한 직업입니다. 그들은 논리와 이성적 사고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 겁니다. 인팁은 타고난 문제 해결자이며 직감적인 성향으로 인해 문제를 파악하는 데 뛰어나기도 합니다.

 

인팁에겐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능력이 있어서, 그들만의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이 생각지 못한 문제 해결책을 발견하는 데 분명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이들은 내향인입니다. 리스너 역할로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그들에게 필요로 하는 걸 잘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6. Graphic Designer

그래픽 디자이너

INTP들은 그들만의 창의성과 개성 넘치는 사고력을 갖고 있어 그래픽 디자이너로서도 탁월한 평가를 받습니다. 그들은 큰 그림을 이해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 대안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INTP들은 복잡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손쉽게 다룰 수 있는 강력한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시각적으로 멋지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빠른 성장이 가능한 인재인 인팁은 특히나 업무 강도가 센 곳에서도 발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상황에 도전하여 뭔가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변화와 지적 자극이 없는 곳에서는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Web Developer

웹 개발자

웹 개발자는 인팁에게 좋은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실용적이고 분석적인 성향, 문제 해결사적인 모습은 웹 개발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웹 개발이라는 직업이 INTP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또 다른 이유는 이 직업이 인팁에게 창의적인 작업 환경은 물론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분석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방법을 잘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인팁의 명확·간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잘 전달하는 데 발휘될 수 있습니다.

 

 

8. Business Analyst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

INTP들은 비즈니스 분석가로서도 매우 적합한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뛰어난 분석력과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능력은 이 역할에 매우 이상적인 능력들입니다.

 

또한, 그들은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능숙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점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INTP은 디테일한 부분에도 주의를 기울이며 항상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다가 그들의 분석적인 능력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책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9. Accountant

회계사

INTP들은 보통 숫자와 관련된 일, 복잡한 문제 해결에 흥미를 느낍니다. INTP의 두뇌는 이런 작업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이 두뇌를 계속해서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자극이 필요하죠. 이런 성향을 가진 인팁에게 회계사는 좋은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체계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혼돈 속 질서를 창출하는 것을 즐깁니다. 재무 정보를 분석하여 패턴과 불일치를 발견하는 데 능숙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INTP들은 디테일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이는 경향이 있어 오류를 감지하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에도 중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에 열심히 전념한다면 이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10. Auditor

감사관

INTP에겐 감사관이라는 직업도 추천할 만합니다. 이 직업을 통해 INTP은 그들의 분석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INTP들은 새로운 정보를 신중하게 검토하는 능력에 뛰어나고, 거짓 정보는 버리고 항상 팩트만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데이터의 특징을 인식하고 사실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해결책을 찾는 능력을 가지고 있죠.

 

감사 업무엔 분석력과 냉정한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거기다 세부적인 사항들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분야이기도 하죠. 이런 업무의 특징은 INTP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감사 업무에 관심이 있는 INTP분들이라면 소규모 회사에서의 근무를 고려해 보면 좋습니다. 소규모 회사에서 근무하면 INTP들은 더 자유롭게 일할 수 있으며 감사 방법에도 자신만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 Economist

경제학자

INTP에게 경제학자는 좋은 직업 선택입니다. 그들의 세심한 분석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경제학자로서의 업무는 세부 분석과 혁신이 필요합니다. INTP는 삶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논리적이면서도 혁신적인 해결책을 항상 찾는 경향이 있어 이 직업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INTP는 활발하고 복잡한 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해결책을 고안해 내는 것은 INTP 성격 유형에게 잘 맞는 일입니다. INTP는 경제학자로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12. Statistician

통계학자

통계학자도 인팁에게 매우 적합한 직업 중 하나입니다. INTP는 분석적이고 현실적인 사람들로, 숫자나 팩트, 그리고 데이터와 함께 작업하는 것은 INTP에게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인팁은 또한 다른 사람들이 놓치는 디테일한 면도 파악하며, 합리적인 해결책을 도출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위와 같은 성향을 가진 INTP은 이와 같이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을 활용해야 하는 직업에 매력을 갖습니다. 문제 해결이나 세부적인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직업에도 흥미를 느끼곤 하죠.

 

 

13. Lawyer

변호사

INTP에게 변호사가 좋은 직업 선택인 이유는, 복잡한 법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들의 분석적인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변호사는 큰 그림을 보는 능력과 작은 세부 사항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강력한 의견 개진을 위해 독창적인 사고를 발휘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INTP는 인팁은 또한 문제의 양면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변호사는 순간적으로 생각하고 예상치 못한 질문에 빠르고 논리적인 대답을 내야 하는데, 이러한 사고방식은 INTP에게 자연스러운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보았을 때, INTP에게 맞는 직업은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사고를 활용할 수 있는 직업군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따르는 대로, 하는 대로 따르지 않으며,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합니다. 이런 솔직함과 문제 해결에 대한 태도, 고도로 분석적인 삶의 접근 방식 등은 특정 분야에서 인팁이 다른 사람들보다 우위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죠.

 

INTP는 특유의 혁신 정신과 복잡한 사고력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하나 특징이 있다면 혼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죠. 빌 게이츠와 마리 퀴리 등이 대표적인 INTP이며, 이들의 독특한 논리와 창의성의 조합은 전 세계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INTP에게 걸맞은 다양한 직업군이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