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PureWow] 2023년 11월 월간 별자리운세 본문

별자리 운세/월간 별자리 운세

[PureWow] 2023년 11월 월간 별자리운세

이탠저린 2023. 11. 1. 23:49
반응형

뷰티, 음식, 웰빙, 가족 등 여성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미국의 디지털 웹사이트 'PureWow'에서 점성술가 제이미 라이트(Jamie Wright)가 전해드리는

2023년 11월 월간 별자리 운세입니다.

 

-제이미는 프로 점성술사이자 시인이며, 은퇴한 퍼포먼스 아티스트입니다.

-점성술은 일종의 노래라고 표현하는 그녀의 섬세한 별점을 만나보세요.

 


2023년 11월 월간 별자리 운세 총평

지난 10월 일식·월식 시즌을 지나 11월은 마치 갑작스레 현실로 돌아온 느낌입니다. 일식·월식 시즌의 후유증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휴식을 취할 시간은 없어요. 질서와 책임, 구조를 상징하는 행성인 토성이 이번 4일 직행을 시작함에 따라 지난 6월 이후 미뤄두었던 일들이 수면 위로 올라오게 될 것이기 때문이죠.

 

11월 8일, 금성이 처녀자리를 떠나 천칭자리로 진입하고 이틀 뒤인 11월 10일엔 수성이 비밀스러운 전갈자리를 떠나 사수자리로 진입하게 됩니다. 우주 행성들의 움직임은 전반적인 분위기 변화를 가져오게 될 거예요.


11월 13일, 전갈자리에 초승달이 뜹니다. 이 초승달은 놀라울 정도의 활기로 가득 차 있어 텁텁한 당신의 입안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후 11월 18일, 화성이 태양의 중심으로 움직이는 카지미 현상이 일어납니다. 당신의 다음 움직임을 위한 동기 부여와 동력을 불어넣어 주는 시기가 될 거예요.

 

11월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11월 24일, 화성 역시 태양을 따라 이 불의 별자리(사수자리)로 들어갑니다. 사수자리 여러분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음울했던 전갈자리 시즌이 지나고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찰 것입니다. 하지만 11월 25일, 화성이 토성과 대립하게 되면 정신없는 상황이 펼쳐질 수 있으며, 쌍둥이자리에 뜨는 보름달 역시 혼란의 에너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별한 대책도 없는 상태에서 운에 모든 걸 맡기고 뭔갈 시도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양자리(3/21~4/19)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양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빚 문제 해결 그리고 오해 해소의 날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혼란스럽게 흘러가는 동생의 생일 파티

*그 외 중요한 날: 11/11, 11/17, 11/18, 11/21, 11/24, 11/25

 

에너지 보존의 법칙에 따르면 에너지는 창조되거나 파괴되지 않고, 오직 다른 형태로 변환될 뿐이라고 말합니다. 이번 달 만약 해외 이주, 진로 변경 또는 자영업을 시작할 목표를 갖고 있다면, 이를 달성하기 위한 희생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는  전갈자리에서 초승달이 뜨는 11월 13일을 중심으로 시작되는데, 뜻밖의 반전이 당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원과 협력자들을 얻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5일 후인 11월 18일, 화성이 태양 가까이 다가가는 카지미가 일어나면서 당신은 지난 2년 간 느껴보지 못한 열정과 원동력을 얻게 될 거예요.

 

11월 25일 화성이 토성과 마주하게 되면 다소 어려움을 겪을 순 있겠으나, 당신은 다음 모험을 향해 흥미진진하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Love Horoscope 애정운

사랑의 행성인 금성은 이번 11월 8일, 당신의 인간관계 영역으로 들어와 모든 인간관계에 달콤함과 안도감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지난 10월 일식이 사랑도 우정도 아닌 그 사람과의 관계를 끊어내게 만들었겠지만, 이번 달 새로이 누군가와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10월 28일 일어났던 월식이 당신의 은행 계좌에 좋은 소식을 가져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달에는 추가 현금을 모두 소비해버리기 전, 미리 예산을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금성이 당신의 인간관계 영역에 들어오는 이 시기는 당신의 연애 라이프뿐만 아니라 재정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회계사 혹은 재무 전문가와 미팅을 갖고 계획을 수립하기에도 아주 좋은 때라 할 수 있어요. 

 

 

황소자리(4/20~5/20)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황소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뜻밖의 프로포즈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무시할 수 없는 대특가 세일!

*그 외 중요한 날: 11/3, 11/6, 11/15, 11/29

 

황소자리 여러분, 침울한 당신 앞에 펼쳐진 옵션은 '잠수' 또는 '헤엄' 정도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그보단 그냥 흐름을 따라가는 건 어떨까요? 해야 할 일들을 지나치게 생각해 봤자 일이 쉬워지진 않아요. 당신의 지배 행성인 금성이 이번 8일에 천칭으로 이동하면 깊은 고민에서 빠져나와 움직일 수 있게끔 도와줄 거예요.

 

이번 달은 건강과 운동에 초점을 맞추고 일상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훈련 시간이 당신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11월 18일, 화성의 카지미가 일어나면 인간관계를 정리하면서 누가 당신을 진정으로 생각하고 사랑하는지 분명히 알 수 있게 될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당신이 싱글이든, 짝이 있든지 간에 이번 달 당신의 우선 순위는 외부에서 만족을 찾는 게 아니라 내 몸과 마음에 집중하여 상태를 재정비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이번 13일, 전갈자리에 초승달이 뜨면 누군가와 데이트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이나 현재 만나고 있는 사람과의 관계를 다시 돌이켜보고 재설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변화는 어렵지만, 이 초승달이 당신의 로맨스 라이프를 더 좋은 쪽으로 바꿔줄 거예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이번 달 전반적인 당신의 웰빙을 다루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장기간 밀린 신용카드 빚을 갚고,  건강을 다루는 데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장기간의 신용 카드 빚을 갚고 잔액을 옮기는 것입니다. 당장은 돈이 없어 힘들지 모르지만, 지금 절약해야 미래에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어요. 

 

 

쌍둥이자리 (5/21~6/20)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쌍둥이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예상치 못한 사무실 인사개편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모두가 당신을 주목하는 날

*그 외 중요한 날: 11/4, 11/6, 11/8, 11/10, 11/15, 11/27

 

쌍둥이자리에게 전갈자리 시즌은 늘 힘든 시기입니다. 할 일이 너무 많은데, 할 시간은 부족해 보입니다.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휴가 시즌을 앞두고 바쁜 건 물론, 가족들 행사에 참여해야 하며, 각 전투 사이사이에서 나 자신의 건강도 책임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바쁨도 13일 전갈자리에서 초승달이 뜨고 나면(물론 한바탕 또 바쁘겠지만), 배우자나 동료에게 내 업무를 분담하면 어느 정도 상황이 진정될 거라는 깨달음의 순간이 찾아옵니다. 물론 당신 혼자 다 해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왜 그런 수고를 해야 하나요?

 

Love Horoscope 애정운

이번 달엔 당신의 에너지 대부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소비됩니다. 특히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되고 태양이 당신의 파트너십 영역에 진입하게 되면 상황은 더 심해집니다. 다른 사람들을 챙기는 동안 정작 누가 당신의 에너지를 충전해주고 있는 거죠? 다행히 쌍둥이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27일, 모두가 당신을 주목합니다. 스스로를 챙겨주세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10월의 예상치 못한 지출로 통장 잔고가 소진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달 역시 절약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13일 전갈자리에 뜨는 초승달이 당신에게 부가 수입을 얻을 기회나 수당을 받을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쌍둥이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27일에 이르면 금전 흐름은 훨씬 더 좋아질 거예요.

 

 

게자리 (6/21~7/22)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게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뜨개질 프로젝트에 착수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쉬는 날, 예상치 못한 일 폭탄이!

*그 외 중요한 날: 11/8, 11/29

 

당신이 예술계에 종사하고 있든 그렇지 않든지 간에, 올 한해는 당신의 창조성을 발휘하기 힘든 시기였을 겁니다. 다행히 이번 11월엔 당신의 창의력을 다시 발휘할 수 있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11월 13일 전갈자리에서 초승달이 뜨면 좋아하는 취미에 다시 몰두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가족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일과 휴식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잡을지 오히려 고민하게 될 수도 있어요.

 

한편, 11월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됩니다. 사수자리 시즌은 매년 가장 바빠지는 때로, 직장에서 그리고 사생활 속에서도 책임과 일이 늘어나게 됩니다. 쌍둥이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11월 27일엔 가능하다면 한발 물러나 큰 그림을 보며 휴식을 취하도록 하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데이트앱이 쓸모없음을 깨닫고 삭제하려는 그때, 전갈자리에서 초승달이 뜨는 11월 13일, 로맨스의 기운이 스며듭니다. 어색한 첫 데이트를 즐기고 난 후엔 모든 걸 천천히 진행하세요. 이번 달 누군가와의 관계 시작이 장기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도 있어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이번 달 초반 몇 주 동안은 무모하게 돈을 지출할 수 있어요. 물론, 자신 있게 쓴 비용으로 인해 달라진 삶을 마주하는 것도 인생의 즐거움 중 하나이긴 하죠. 하지만 월말인 23일쯤엔 상황이 더 어려워질 때를 대비하여 예산 관리를 잘해두도록 하세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도 너무 많은 돈은 쓰지 않게 주의하시고요.

 

 

사자자리 (7/23~8/22)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사자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쇼파에 엎드려 진행하는 화상 미팅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링크드인에서 입소문이 날지도

*그 외 중요한 날: 11/3, 11/17, 11/20, 11/23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다른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겠어?" 이 명언은 진부해졌지만 진부하다고 해서 사실이 아닌 건 아닙니다. 11월은 기초적인 단계에서부터 모든 게 리셋되는 시기입니다. 몇 년 동안 가정과 가족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마침내 당신의 사적 공간을 되찾을 기회가 찾아옵니다. 성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 인식과 사랑에 대해 견고한 기반을 확립하는 것이 현재 당신이 종 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회들보다 더 중요합니다.

 

11월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당신의 애정운과 창의성이 상승합니다. 나 자신을 가장 먼저 챙길 때, '즐거움'이라는 감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느껴보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지난 봄 연인에게 생겼던 불만들이 이번 4일, 토성이 역행을 끝내고 직행을 시작함에 따라 다시 수면 위로 떠오릅니다. 관계를 계속 유지하느냐 마느냐의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이 고비를 넘기기 위해선 서로 양보하는 것이 필요해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4일, 토성이 직행을 시작하면서 당신의 인간관계적인 면이나 재정 면에 있어 원활한 흐름이 중단됩니다. 지난여름 미뤄두었던 청구서들을 다시 체크할 때이며, 23일경 현실적으로 재정 상황을 돌이켜볼 기회가 생길 겁니다. 빚이 있다면 상환할 계획을 세울 때예요.

 

 

처녀자리 (8/23~9/22)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처녀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새로 장만한 전기 자동차 주행하기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상사로부터 큰 칭찬을 받을지도?

*그 외 중요한 날: 11/4, 11/6, 11/8, 11/10, 11/15, 11/27

 

10월의 일식과 월식으로 뒤엉킨 일들을 정리해야 하는 11월입니다. 앞이 까마득할 수 있겠지만 11월은 당신에게 예상치 못한 정보들을 가져다 줍니다. 특히 6일과 8일, 친구나 연인과의 깊은 대화가 당신의 상황을 정리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한편 11월 10일, 당신의 지배행성인 수성이 사수자리 그리고 당신의 가정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가정과 사생활에 중점을 두게 되면서 가장 차분한 시기를 보내게 되겠네요. 이밖에도 룸메이트와 헤어지는 걸 고려하고 있다거나, 애인과 동거를 생각하고 있거나, 아파트 렌트 재계약 같이 큰 결정을 앞두고 있다면,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확인하는 걸 잊지 마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더 이상의 변명은 필요 없습니다. 이젠 동호회나 수업에서 만난 재밌고 귀여운 그 사람, 그 사람에게 대시할 때입니다. 이번 달은 당신이 싱글이든 연애 중이든지 간에 지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기회, 풍부한 대화를 나눌 기회를 통해 로맨스가 찾아옵니다. 사랑은 현실과 아주 동떨어질 수 없습니다. 사랑이란 함께 성장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지난 10월 일식 시즌이 당신의 재정 상황에 불안감을 가져왔고, 이 때문에 예산이 타이트하게 조절 되었을 겁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금성이 이번 8일 당신의 금전 영역으로 들어옴에 따라 당신은 한숨 돌릴 수 있을 거예요. 더 많은 선물과 무료 물품을 얻게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많이 벌 수 있는 기회도 찾게 될 것이기 대문이죠. 크게 향상된 자신감은 덤이에요! 

 

 

천칭자리 (9/23~10/21)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천칭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 간신히 은행잔고가 적자에서 벗어난 날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요가 수업 후 명상 음악으로 정화하는 특별한 경험

*그 외 중요한 날: 11/3, 11/6, 11/8, 11/15, 11/29

 

당신은 지난 10월 일식·월식 시즌을 지나며 중요한 깨달음을 얻고 있습니다. 보다 명확한 자아감을 찾게 되는 것은 내게 자신감을 줄 순 있지만, 그 과정에서 약속을 깨고 씁쓸한 작별을 경험해야 하기도 했습니다. 다음 큰 프로젝트에 빠르게 뛰어들고 싶을지도 모르지만, 이 달 초에는 여유를 갖고 쉬어가며 감정을 정리하는 게 좋겠습니다.


11월 8일, 당신의 지배 행성인 금성이 당신의 별자리로 이동하면서 상황이 변화합니다. 올해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컨디션을 갖게 될 것이며, 이 덕에 당신의 외모뿐만 아니라 건강 상태도 향상됩니다. 이를 계기로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해본다거나 옷장 속 옷들을 바꾸고, 고급 저녁 식사를 즐겨보는 게 어떨까요? 그 누구도 천칭자리 여러분처럼 빛날 순 없을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지난 2년 동안 당신은 누군가를 사랑하며 내 자신을 잃어가는 것과 나 자신을 지키려 노력하는 것 사이에서 계속해서 갈등해왔습니다. 고독한 시기와 갑작스러운 낭만의 순간이 번갈아 나타나기도 했죠. 이번 18일, 화성이 태양과 가까워지면 여러분의 연애 라이프를 새로이 할 시간이 찾아옵니다.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면 새로운 시작도 가능할 것입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11월 13일,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이 이번 달 예상치 못한 좋은 소식을 가져옵니다. 이 좋은 에너지는 지난 몇 년동안 계속 쌓여온 부채를 상환하고 튼튼한 미래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갈자리(10/22~11/21)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전갈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새로운 나로 변모하는 시기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내면의 어둠을 직면하고 인정할 때

*그 외 중요한 날: 11/11, 11/17, 11/18, 11/21, 11/24, 11/25

 

그 누구도 전갈자리를 방치해둘 순 없습니다! 아직까지 여전히 전갈자리 시즌이며, 당신은 어떤 이유에서든지 간에 자신이 훌륭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생일 파티에 사람이 적게 오더라도 괜찮아요. 늘 그랬듯이 당신은 멋진 사람일 테니까요.

 

13일 뜨는 초승달 그리고 18일 화성의 카지미는 당신의 자아감과 내적 동기를 강렬한 수준으로 재설정합니다. 당신은 현재 최상의 컨디션일 뿐만 아니라, 의사표현 역시 잘 해내고 있어요! 소통의 행성인 수성이 10일까지 당신의 별자리에 머물 예정이므로, 여러분은 표현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선 한계를 느끼지 못할 겁니다.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되면 여러분의 초점은 돈과 자원에 맞춰집니다. 그리고 쌍둥이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27일, 돈과 시간을 어디에 투자할지 중요한 결정을 하게 될 거예요.


Love Horoscope
10월 28일 황소자리에서 일어난 월식은 당신의 연애 라이프를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1월 당신은 '운명의 그 상대' 혹은 '완벽한 상대'라는 환상의 존재에 과도하게 집착하지 않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게 됩니다. 이번 달엔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든, 데이트를 줄이든, 휴식을 갖는 게 좋습니다.


Money Horoscope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 시기는 전갈자리 여러분에게 있어 풍요로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시기입니다. 예산을 줄이고, 더 큰 목표를 위한 여유를 마련해야 할 때이죠. 만약 싱싱한 생화를 살까 생각 중이라면, 이럴 땐 집에 있는 식물을 새로 다듬어보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10월 28일 황소자리에서 일어난 월식은 당신의 연애 라이프를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1월 당신은 '운명의 그 상대' 혹은 '완벽한 상대'라는 환상의 존재에 과도하게 집착하지 않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게 됩니다. 이번 달엔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든, 데이트를 줄이든, 휴식을 갖는 게 좋습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 시기는 전갈자리 여러분에게 있어 풍요로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시기입니다. 예산을 줄이고, 더 큰 목표를 위한 여유를 마련해야 할 때이죠. 만약 싱싱한 생화를 살까 생각 중이라면, 이럴 땐 집에 있는 식물을 새로 다듬어보세요.

 

 

사수자리(11/22~12/21)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사수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밀린 일 때문에 휴가가 휴가같지 않은 날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드디어 계약서 작성!

*그 외 중요한 날: 11/3, 11/10, 11/22, 11/24

 

지금은 겨울잠 시기입니다. 이번달 월초에는 태양과 수성 그리고 화성이 모두 당신의 무의식의 영역에 모여 있기 때문에 나의 삶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에 대해 답을 얻기보단 계속해서 의심하고 묻게 되는 경우가 많아질 거예요. 일자리 전망이나 만나고 있는 그 사람과의 관계 정립에 대해 고민하기보단 핸드폰을 조용히 내려놓고 책을 읽어보세요. 그리고 22일, 당신의 생일 시즌이 시작되면 새장에서 나와 다시 원래 컨디션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Love Horoscope
헤어질까 고민했던, 더 이상 가망없던 그 사람과의 관계가 예기치 않게 이번 4일 끝날 수 있습니다. 안도감을 느끼는 동시에, 허전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싱글로 돌아온 것도 잠시, 쌍둥이자리에서 보름달이 뜨는 27일엔 여러 데이트를 병행할 것이고 곧 연말 파티에 누굴 데려갈지 결정하게 될 거예요.

 

Money Horoscope

자유영혼인 당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들 눈엔 돈을 펑펑 쓰는 사람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사실 당신은 돈을 쓰는 데 있어선 상당히 보수적입니다. 물론 지난여름엔 어느 정도 여유를 갖고 돈을 썼지만, 이번 4일 토성이 직행을 시작하면 다시 원래의 검소한 모습으로 돌아가 현명한 투자처를 찾으려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Love Horoscope 애정운

헤어질까 고민했던, 더 이상 가망없던 그 사람과의 관계가 예기치 않게 이번 4일 끝날 수 있습니다. 안도감을 느끼는 동시에, 허전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싱글로 돌아온 것도 잠시, 쌍둥이자리에서 보름달이 뜨는 27일엔 여러 데이트를 병행할 것이고 곧 연말 파티에 누굴 데려갈지 결정하게 될 거예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자유영혼인 당신의 모습이 다른 사람들 눈엔 돈을 펑펑 쓰는 사람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사실 당신은 돈을 쓰는 데 있어선 상당히 보수적입니다. 물론 지난여름엔 어느 정도 여유를 갖고 돈을 썼지만, 이번 4일 토성이 직행을 시작하면 다시 원래의 검소한 모습으로 돌아가 현명한 투자처를 찾으려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염소자리 (12/22~1/19)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염소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새로 사귄 친구와 커피 데이트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올해 직장에서 가장 바쁘고 혼란스러운 날

*그 외 중요한 날: 11/4, 11/10, 11/23, 11/25

 

수많은 친구와 가족들이 조언을 구하러 당신에게 찾아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현재 느끼고 있는 것이 옳은 직감인 것인지 불안인 것인지를 구별하기란 쉽지가 않네요. 당신은 지나치게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문제를 해결할 가장 간단한 방법은 그 문제를 직면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쇼핑이나 파티를 준비해야 한다면 월초에 미리 해두도록 하세요. 태양이 22일 사수자리로 들어가면 당신의 무의식 영역이 활성화되고, 휴식이 필요해질 테니까요. 휴식을 취할 땐 말 그대로 휴식에 집중하고, 모임에 참석하는 건 자제하도록 하세요. 자신의 한계를 분명히 알고 이를 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Love Horoscope 애정운

이번 달 로맨스는 당신의 최우선 순위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싱글인 상태라면, 전갈자리에 초승달이 뜨는 13일이 되면 친구를 통해 예상치 못한 만남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데이트 앱에 의지하고 있다면 이번 달엔 잊어버리세요. 모임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사랑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으니까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그동안 예산을 타이트하지 않게 써왔다면, 토성이 역행을 마치는 이번 4일부턴 다시 돈을 절약하기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지출을 줄일 수 있을 거예요. 일상이 덜 바빠지면 외식 대신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늘 것이고, 배달앱을 여는 일도 줄어들겠죠.

 

 

물병자리 (1/20~2/18)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물병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이직을 위한 첫 번째 면접날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꿈꿔왔던 상대와 로맨틱한 교감이 가능한 날 

*그 외 중요한 날: 11/4, 11/10, 11/23, 11/25

 

지난 10월, 당신은 일식과 월식을 지나며 가정과 가족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이 깨달음에 적응하고 통합할 시간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달 초에는 일과 사생활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해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한편 11월 13일, 전갈자리에 뜨는 초승달은 당신의 직장 생활에 예상치 못했던 승리의 순간을 가져다줍니다. 승진 기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추가 금전을 지출하기 전엔 예산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11월 22일에 시작되는 사수자리 시즌은 1년 중 당신이 가장 사교적으로 변모하는 시기이므로 미리 에너지를 다 소비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당신은 평소 데이트하는 상대와 관계 정의를 하는 데 신경 쓰지 않는 편이지만, 공적인 공간에서 사람들에게 상대를 소개해야 할 경우 다소 어색해지는 순간이 올 수 있습니다. "우리 어떤 사이야?"라고 묻긴 참 어색하죠. 하지만 이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고 당신 역시 안도감을 느낄 수 있는 더 나은 방법들이 분명 있습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이번 4일, 당신의 지배 행성인 토성이 당신의 재정 영역에서 역행을 끝냅니다. 지난 몇 달간 옷장 속 옷들을 새로 장만하고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 많은 돈을 썼겠지만, 곧 겨울 연휴 시즌이 다가오는 걸 잊어선 안 됩니다. 이젠 예산을 타이트하게 조절하여 모두를 위한 선물 비용을 확보해야 합니다. 

 

 

물고기자리 (2/19~3/20) 11월 월간 운세

2023년 11월 월간 물고기자리 운세

 

*전갈자리에 뜬 초승달의 의미(11/13):  학위 논문 제안서 제출하는 날

*쌍둥이자리에 뜬 보름달의 의미(11/27):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는 법

*그 외 중요한 날: 11/3, 11/4

 

2023년은 물고기자리인들에게 있어 몸집을 키우는 한 해였어요. 절제와 규율을 상징하는 행성인 토성이 물고기자리에 머물렀기 때문에 발전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동시에 사람들로부터 날 지키는 경계선을 설정하는 자유를 동시에 느꼈을 겁니다.

 

지난 6월 중순 이후 강도 높은 운동 루틴이나 업무량에서 벗어났지만, 이번 11월 4일 토성이 역행을 끝내고 직행하기 시작하므로 다시 열심히 일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이젠 진지해질 때예요. 마침 22일 사수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공적·커리어적 목표를 성취하는 데 집중하게 됩니다. 당신의 성공을 가로막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바로 자신에 대한 '불신'입니다.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도록 하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이번 달에는 여행을 통해 로맨스가 찾아올 것입니다. 연인과 고대하던 해외여행을 하게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지역에 단기 여행을 갔다가 바에서 귀여운 누군가를 만나게 될 수도 있어요. 사랑이란 평소의 루틴을 깰 때 찾아오는 법입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당신은 지난 2년 동안 재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들게 노력해 왔습니다. 두 걸음을 나아가면 다시 세 걸음을 뒤로 가게 되는 일이 반복되곤 했죠. 하지만 다행히 이번 18일 화성이 태양과 가까워지면 드디어 재정 상태에 대한 통제권을 손아귀에 쥐게 됩니다. 여행이나 학업 관련하여 좋은 거래 건을 찾고 있었다면, 이달 후반 많은 거래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출처 PureWow (https://www.purewow.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