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2024년 새해를 맞아 각 MBTI 유형에게 필요할 조언 모음.txt 본문

All About MBTI

2024년 새해를 맞아 각 MBTI 유형에게 필요할 조언 모음.txt

이탠저린 2024. 1. 3. 17:45
반응형

 

2024년엔 내 어떤 행동과 성격을 바꾸는 게 좋을까요?
MBTI별로 당신에게 필요한 조언을 통해 올 한 해를 더 행복하게 시작하세요!


ISTJ

2024년엔 우리 제발 좀 더 즐겨봅시다! 오늘날 당신처럼 원칙대로 사는 사람을 찾기란 어려워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늘 뻣뻣하게 살아야 하는 건 아니에요. 모든 일을 정해진 대로만 하지 말고, 가끔은 즉흥적으로 움직여보세요. 흘러가는 대로 살았을 때 인생이 당신에게 선사할 선물들을 기대해 보세요!

 

ISTP

새해부턴 온종일 방에 갇혀 있지 마세요. 혼자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하는 내향적인 사람인 건 알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이 다가올 기회조차 막을 필욘 없잖아요? 분명 당신 주변엔 당신의 시간과 관심을 줄 만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그중엔 당신에게 상처 줄 사람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반면에 당신에게 웃음을 주고자 애쓰는 사람들도 있을 거란 걸 잊지 마세요.

ISFJ

2024년엔 감정을 억누르지 맙시다. 당신이란 사람이 무심하고 무감각한 것과는 거리가 먼 사람인 건 모두가 다 알아요. 아무리 연기한다 해도 말이죠. 당신은 감정이 풍부한 사람이죠. 이걸 오히려 표현하는 게 당신을 더 진정성 있는 사람, 강한 사람으로 만들 겁니다. 당신의 삶 역시 훨씬 더 수월해질 거예요. 

 

ISFP

2024년엔 이제 무관심, 무심함이라는 가면을 벗고, 사람들을 받아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누군가가 당신의 철벽을 깰 기회를 주고, 열린 마음으로 친해지세요. 물론, 모든 사람에게 마음을 열 필요는 없어요. 모든 사람이 당신의 진심을 얻을 자격이 있는 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소중한 사람을 잃고 싶지 않다면, 너무 조심스럽지 않아도 돼요. 

 

ENTP

당신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길 좋아합니다. 이건 멋진 일이에요. 나의 의견을 표현할 용기가 있고, 나만의 기준이 있으며, 무작정 남들의 의견에 따르지 않는다는 사람임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올해는 차분해지는 게 어떨까요? 싸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에만 의견을 표시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엔 굳이 에너지 낭비를 하지 마세요. 모든 사람과 논쟁할 필요는 없어요.

 

ENTJ

질투 그리고 상실에 대한 두려움은 당신을 좀먹습니다. 이젠 그 두려움을 버릴 때예요. 당신을 떠날 사람들은 애초에 당신 옆에 오래 머물 운명이 아니었고, 당신은 그들이 떠나지 못하게 막지 못했을 거예요. 막았다면 오히려 더 반작용을 일으켰겠죠. 당신과 함께 할 사람이라면 알아서 당신 옆에 다가와 머물 것입니다.

 

ENFP

모든 사람의 입맛에 맞게 행동하고 사랑받는 게 과연 당신에게 좋은 일일까요?  이젠 자기 자신에게 집중할 때입니다.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에 흔들리지 마세요. 가끔은 세상에 보여주세요. 내가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줏대를 가진 사람이라는 걸 말이죠.

 

ENFJ

과도한 걱정은 결국 당신을 망칩니다. 2024년 새해에는 이런 유해한 습관들은 모두 뒤로 합시다. 물론 이게 쉽진 않을 거예요. 하지만 계속 고민만 한다고 해서 결과를 바꿀 순 없어요. 이때 당신이 얻는 건 불필요한 두통뿐입니다.   

 

INTJ

INTJ, 당신들은 항상 논리적인 사람들이죠. 늘 올바르고, 현명한 선택을 했을 테고요. 그렇다면 이번 2024년은 좀 다르게 가보는 건 어때요? 한번 실험을 해보자고요. 한 번쯤은 당신의 마음이 이끄는 곳으로, 당신의 감정이 이끄는 대로 가보는 건 어때요? 

 

INFJ

사람들을 너무 로맨틱하게 보지도 말고, 현실을 너무 이상적으로만 보지 마세요. 현실이 아무리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이젠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할 때예요. 올해는 당신의 가슴이 아닌 머리를 쓰기 시작해 봅시다. 어려운 일이 되겠지만 당신은 어른이고, 스스로를 위해 최선을 다 할 필요가 있어요. 

 

INTP

2024년엔 당신 주변의 모든 사람들 -연인이며 친구며 가족까지 모두- 에게 너무 맞춰주지 맙시다. 당신은 충분히 강한 사람이고, 당신만의 인생을 가꿔 나갈 필요가 있어요. 당신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들이는 건 좋지만, 마지막 결정은 당신이 내리는 거란 사실을 잊지 마요. 이건 어차피 당신의 삶이고, 책임은 모두 당신에게 있어요.

 

INFP

올해는 더 이상 사람들에게 많은 기대를 하지 않기로 해요. 그렇다고 기대치를 한껏 낮춰 당신이 얻어야 할 것보다 더 적은 걸로 만족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그냥, 꼭 그렇게 높은 기대치를 가질 필욘 없다는 거죠. 당신의 시각으로만 세상을 보진 마세요. 세상엔 나쁜 사람도 많습니다. 당신이 나쁜 짓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들 역시 그리 하지 않을 거란 보장은 없어요. 

 

ESFP

매일매일을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고, 흥미진진한 나날들을 보내는 건 확실히 재미는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건 어릴 때만 가능한 거예요. 어른의 삶엔 지켜야 할 계획들이 있고, 지루한 일상이 반복될 수 있음을 이젠 깨달아야죠. 2024년엔 더 이상 뜬구름 잡지 말고, 책임감 있게 행동합시다.

 

ESFJ

올해는 사회규범에 너무 얽매이지 맙시다. 물론 우린 모두 이 사회의 일원이고, 누구나 지켜야 할 규칙은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게 버거운 일들까지 해야 한다는 건 아니에요. 온전한 내 모습을 유지하고 사람들에게 보여주세요.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겁니다. 날 잘 모르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냥 꺼지라고 하자고요.

 

ESTP

2024년엔 느긋함을 갖고 평온함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세요. 인싸로 활약하기보단 주변의 중요한 사람들에게만 집중하는 한 해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ESTJ

2024년에는 컴포트존(comfort zone)에서 벗어나는 게 어떨까요? 낯선 게 두렵다고 해서 행복하지 않은 연인과의 관계, 떠나고 싶은 직장에 얽매이지 마세요. 용기를 갖고 낯선 곳에 뛰어들어 보세요. 미래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지 않나요? 

 

 


출처 Herway

 

A New Year’s Advice For Each Personality Type

What is the thing you should change about your behavior and personality in 2024? What advice will help you have a happier new year and do things better and differently this time? Well, it all

herway.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