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MBTI별 당신에게 잘 맞는 남자, 결혼 상대로 괜찮은 남자는 누구? 본문

All About MBTI

MBTI별 당신에게 잘 맞는 남자, 결혼 상대로 괜찮은 남자는 누구?

이탠저린 2024. 2. 5. 15:18
반응형

MBTI별 당신에게 맞는 결혼상대는 누구일까?

당신은 당신이 MBTI 성격 유형(Myers-Briggs 유형) 중 어느 타입에 속하는지 알고 있나요? 당신은 ENFJ일 수도, ISTJ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MBTI 유형을 알고 있다면, 어떤 유형이 잘 맞는지도 혹시 알고 있나요? 그동안 내게 맞지 않는 사람들과 데이트를 했다면, 그건 당신의 성격유형과 맞지 않는 상대를 만났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Myers-Briggs 유형 지표라고도 부르는 이 MBTI 성격 유형은 사람들을 16가지, 저마다 다른 네 글자의 성격 유형으로 분류합니다. 여기서 각 글자는 두 가지 사고방식 사이의 선호를 나타냅니다: 외향적(E) vs 내향적(I),  감각적(S) vs 직관적(N), 사고형(T) vs 감정형(F) 그리고 판단형 (J) vs 인식형(P). 각 특징마다 하나씩 조합하여 총 네 글자가 되는 것이죠.


당신의 MBTI 유형을 확인했다면, 오늘 당신의 MBTI 유형엔 어떤 사람이 잘 맞는지, 어떤 남자가 당신의 결혼 상대가 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1. ENFP

당신이 ENFP 여자라면, 너드 타입의 말수가 적은 남자가 딱이에요.

 

2. INTJ

INTJ 여자에겐 열정적 감성을 지닌 남자가 잘 어울려요. 

 

3. ENTJ

당신이 ENTJ 여자라면, 빌 나이(Bill Nye) 느낌의 과학자 스타일의 남자가 어울려요.

 

 

4. ENTP

당신이 ENTP 여자라면, 포용력 좋고 똑똑한 남자를 만나보세요.

 

 

5. ENFJ

당신이 ENFJ 여자라면 예술성 넘치는 남자에게 좋은 영감을 줄 수 있을 거예요. 

 

 

6. ESTJ

당신이 ESTJ 여자라면, 이성적이고 사리사욕 없는 남자에게 더 주목해 보세요. 

 

 

7. INFJ

 INFJ 여자에겐 자기 할 말은 다 할 줄 아는 똑부러지는 남자가 맞을 거예요.

 

8. ISFP

당신이 ISFP 여자라면, 그냥 친구로만 생각했던 남자에게 주목해 보세요.

 

 

9. ESTP

ESTP 여자에겐 세상 달콤하고 귀여운 남자가 최고예요.

 

10. ISTJ

당신이 ISTJ 여자라면, 어떤 자리든 참석하는 외향적인 스타일의 남자와 만나세요.

(당신과는 정 반대의 스타일처럼 보이겠지만요.)

 

 

11. ISFJ

ISFJ 여자에겐 뭐든 다 해내는 남자, 슈퍼 히어로와 같은 남자가 필요합니다. 

 

 

12. INFP

INFP 같은 예술성 넘치는 여성에겐 안정적이고 믿음직한 남자가 필요합니다.

 

 

13. ISTP

ISTP, 당신은 이미 알고 있어요. 당신과 비슷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걸 말이죠.

관능적이면서도 정신적으로 성숙한 사람이 당신에겐 필요해요.

 

 

14. INTP

INTP 여러분, 이건 농담이 아닙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남자는 유머러스한 남자예요.

 

 

15. ESFJ

ESFJ 같이 실용적인 성향의 여성에겐 로맨스가 필요해요. 로맨틱한 남자를 찾아보세요.

 

 

16. ESFP

구식으로 들릴 순 있겠지만, ESFP 당신에게 어울리는 남자는 강하고 과묵한 타입의 남자입니다.

 

 


MBTI 유형별로 맞는 남자 스타일이 있다곤 하지만, 세상에 정답은 없습니다. 가끔은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유형의 남자도 만나보세요. 사람들과 어울리며 스스로에게 놀라움의 감정을 선물할 수 있을 겁니다.

 

어쩌면 평소 당신이 '별로'라고 생각했던 유형의 남성과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을 거예요. 상냥한 남자를 만나보는 것도 좋고, 파티광인 남자를 만나보는 것도 좋아요. 누가 당신 옆에 오래 머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출처 Your Tango

 

Who You Should Marry, According To Your Myers-Briggs Personality Type

How to find your most compatible match.

www.yourtango.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