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좋은 남자친구가 될 가능성이 높은 MBTI는? 순위별로 알아보기! 본문

All About MBTI

좋은 남자친구가 될 가능성이 높은 MBTI는? 순위별로 알아보기!

이탠저린 2024. 2. 14. 17:21
반응형

 

마음속에 두고 있는 그 남자가 좋은 남자친구가 될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남자를 만날 땐 어떤 면을 우선하여 봐야 좋을까요? 확실히 외모가 괜찮은 남자는 내게 설렘을 주고, 연애에 있어 매력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만날 남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남자의 성격입니다. 특히 장기적으로 진지하게 만날 사람을 만날 땐 더더욱 그렇죠.  

 

세상에 관심을 갖고 주변인들을 챙기는 사람인지, 결정을 내릴 땐 논리적으로 하는지 마음으로 결정하는지, 새로운 상황과 변화에 대해 얼마나 잘 적응하고 개방적인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관계를 시작하기 전 남자의 이런 면에 대해 확인하는 건 매우 중요해요. 

 

상대의 이런 면을 확인할 때 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The Myers-Briggs personality types), 보통 MBTI 성격 유형이라 불리는 이것은 한 사람이 삶과 인간관계를 어떻게 다루는지 이해하는 데에 꽤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좋은 남자친구가 될 가능성이 높은 MBTI 유형은 어떤 유형일까요?  높은 순위에서 낮은 순위 순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어떤 MBTI 유형이 괜찮은 남자친구 유형일까?

 

1. INFJ​​

INFJ 유형의 남성들은 '진정한 사랑'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상대에 대한 헌신은 물론, 함께 할 미래, 결혼 등에 대해 진지하게 상상하곤 합니다. 연인과의 관계를 매우 진지하게 생각하며, 단기간 만나는 관계가 아닌 장기간 만날 사람, 소울 메이트를 찾아 깊은 교감을 나누는 게 목표이죠. 


인프제 유형의 남성들은 정직하고 무조건적인 사랑을 중요시하며, 그 외의 것엔 관심이 없습니다. 상대가 행복하고 안전함을 느끼는 게 그들에겐 전부예요. 다른 어떤 것에도 시간을 허비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파트너가 행복하고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그들에게는 모든 것입니다. INFJ와 함께하면 당신의 사랑은 영원할 거예요!

 

 

2. ESTJ

놀 땐 즐겁게 놀고,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때 역시 최선을 다하는 남자를 원한다면 엣티제 유형이 딱입니다. 이 유형의 남자들은 안정감 있고 신뢰할 만한 사람들입니다. 연인에게 다정한 건 물론, 관계에 적당 수준의 즐거움을 더할 줄 아는 센스 넘치는 사람들이죠. 이 모든 건 완벽한 남자친구가 가진 특성들이 아닐까요?

 

 

3. ESFJ

ESFJ 유형보다 더 날 지지해줄 남자는 찾기 힘들 것입니다. 이들은 여자친구를 늘 격려하고 지지해 주는 걸 좋아합니다. 미래에 대한 열정과 희망을 갖고 연인과의 관계에 최선을 다하죠. 이들은 사람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엣프제 남자와 함께 하는 한, 두 사람의 관계는 점차 더 좋아지고 튼튼해질 거예요.

 

 

4. INTJ​​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이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를 어떻게 거부할 수 있을까요? 인티제는 바로 이런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원하는 것, 두 사람의 미래를 시각화하는 데에 뛰어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상대를 만나는 걸 선호하기에 연인에게 절대적 헌신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INFJ와 마찬가지로, 인티제는 자신에게 소울메이트 혹은 좋은 궁합의 짝이 있을 거라 믿습니다. 여자친구와의 관계에서 행복, 정직, 열린 의사소통이 가능한 유대감을 서로 형성하는 것만큼 인티제 남자에게 중요한 건 없습니다. 이들은 관계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단, 그 과정에서 당신의 도움이 조금은 필요할 수 있어요.

 

 

5. ENFP

ENFP는 누군가와 만날 때 열린 마음으로 상대를 대합니다. 에너지 넘치는 이들은 로맨스에 있어서도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엔프피는 상대에게 변함없는 헌신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상대에 대한 넘치는 애정을 갖고 있죠.

 

하지만 그 애정이 과도할 경우가 문제입니다. 엔프피는 자신이 상대에게 쏟아붓는 만큼 상대로부터 애정을 느끼지 못하면 자존심에 상처를 얻을 수 있는 반면, 그 상대는 그의 넘치는 사랑에 질식하게 될 수도 있어요. ENFP 성격 유형의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겐 그의 넘치는 사랑이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6. ISFJ

내향적이기로 유명한 잇프제의 경우 껍질 밖으로 나와 당신에게 온전히 마음을 열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말수가 적은 남자라고 해서 결코 그를 조용한 남자로만 간과해선 안돼요. 사실은 정반대의 모습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잇프제 남자의 내면 깊은 곳엔 지속적이며 사랑이 가득한 연인과의 관계를 원하는 순정남, 로맨틱한 남자의 면모가 숨어 있습니다. 이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숨겨진 사랑을 드러내기 시작할 거예요. 단, 로맨틱한 관계로 진전시키는 그 시기, 당신의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할 순 있어요.

 

 

7. ISFP

수수께끼 같은 남자를 선호한다면, ISFP 유형이 딱입니다. ISFP는 조용하고 내성적이지만, 동시에 섬세함과 배려심은 물론 상대에 대한 충직함도 갖고 있습니다. 이 모든 특성들은 완벽한 남자친구가 가진 긍정적인 모습들이죠. 잇프피 남자친구는 당신과 함께 하는 시간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장기적 계획이나 미래에 대한 대화는 현재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하는 잇프피 남자에겐 어려울 수 있어요. 미래에 대한 계획 이야기를 피하는 남자친구와 관계를 진전시키려면 분명 힘들 겁니다.

 

 

8. ENFJ

ENFJ 유형의 남자는 사랑이 넘치는 연인, 서로에게 헌신적인 연인과의 관계를 꿈꿉니다. 그리고 그만큼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애쓰는데, 그의 이같은 성향은 거의 강박적이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엔프제 유형은 갈등을 싫어하고, 이를 가능한 한 피하려 합니다. 이런 성향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 시간이 지나면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죠. 

 

엔프제 남자는 좋은 남자친구로서 갖춰야 할 좋은 특성들을 많이 갖고 있지만, 상대를 잃게 될까 걱정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같은 성향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어요.

 

 

9. ISTJ

ISTJ 유형의 남자는 만남에 있어 옛 방식을 선호합니다. 가볍게 상대와 만나는 것보단 진지하게 교감하는 것을 특히 중요시하죠. 잇티제 유형의 남자들은 자신만의 방식이 있으며, 전통적이고 보수적 성향을 가졌기에 자신에게 100% 헌신하지 않는 사람에겐 시간을 낭비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대신 자신에게 헌신하며 최선을 다하는 상대에겐 똑같이 최선을 다 할 거예요. 하지만 위와 같이 고집이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즉흥성이나 융통성은 부족할 수 있어요.

 

 

10. ISTP

잇팁 유형의 사람들은 '핑크빛 사랑'이나 화려한 로맨스에 빠지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공간을 매우 중시하는 특성 때문에 실제로 누군가를 사귀게 될 때에도 이랬다 저랬다 하는 미온적인 면을 보일 수 있어요. 새로운 모험을 찾아 즐기는 ISTP는 속박받는 상황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런 이들의 특성은 잠재적인 남자친구 후보로서 좋다곤 할 수 없는 부분이죠. 

 

 

11. ESFP

자유로운 영혼으로 알려진 ESFP 유형은 누군가를 만날 때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특히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서로가 서로를 알아가는 때는 특히나 즐겁죠. 유감스럽게도 엣프피는 만나는 사람을 자주 갈아치우기로 유명합니다. 데이트하기엔 좋은 상대이지만, 장기적인 관계를 기대하기엔 적합지 않은 상대일 수 있어요. 

 

 


12. INTP

INTP 남자는 여자친구의 감정적·정서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분명 인팁 남자 안에는 열정적이고 로맨틱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솔직하게 표현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엔 소심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의 소심함은 처음엔 귀엽게 보일지 몰라도, 관계가 진전됨에 따라 실망스러워질 수 있어요! 

 

 

13. ENTP

ENTP 유형은 창의적이고 지적입니다. 흥미로운 토론 거리가 결코 끊이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엔팁은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여자친구와의 관계에서까지 모든 걸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여자친구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도 있어요. 엔팁 남자친구와의 관계는 마치 동등한 관계가 아니라 평가를 받는 수업 같아 불편해질 수 있어요. 선생님이 아닌 남자친구를 원하는 거라면 엔팁 남자는 피하는 게 좋아요.

 

 

14. INFP

INFP 유형은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약간은 이상한 접근 방식으로 바라봅니다. 몽상가로 알려진 인프피 남자들은 현실에서 찾기 힘든 '완벽한 관계'를 찾는 데에 사로잡히곤 합니다. 현실과 환상을 구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여자가 그들의 마음속에서 만들어진 완벽한 이상형에 합당하다고 판단하기 전까진 그녀에게 헌신할 의지가 없습니다. 그냥 이들은 그들의 환상 속에서 계속 살도록 놔두는 게 나을지도 몰라요.

 

 

15. ENTJ

ENTJ 유형은 상대의 감정을 감지하는 데에 그리 능숙하지 않고, 관계를 통제하려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엔티제의 특성은 이별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비슷한 INTJ의 경우, 이들은 상대와의 관계를 진지하게 여기며 서로에게 헌신하는 걸 중시합니다. 이는 누군가와의 로맨틱한 관계에서 필수적인 것이죠. 하지만 엔티제의 경우 그들만의 특성이 이들의 좋은 면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16. ESTP

ESTP 유형은 전형적인 '나쁜 남자' 스타일이라 할 수 있어요. 인기 있고 매력적이며 데이트하기에 재미있지만, 동시에 바람둥이 유형이기도 해요. 이러한 성격 유형은 자극을 추구하기 때문에 실제로 누군가와 사귀는 것보단 상대를 쫓는 재미를 더 즐깁니다. 두 말할 것도 없이, 그는 그다지 좋은 남자친구 성격 유형은 아니에요.

 

 


출처  Your Tango

 

Personality Types Who Make Great Boyfriends, Ranked From Best To Worst

What does his personality type say about the kind of partner he'll be?

www.yourtango.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