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Purewow] 점성학자가 말해주는 '보름달이 뜨면 해야할 일' 8가지 본문

별자리 운세/별자리 특징

[Purewow] 점성학자가 말해주는 '보름달이 뜨면 해야할 일' 8가지

이탠저린 2024. 1. 22. 17:26
반응형

점성학자가 말해주는 '보름달이 뜨면 해야할 일' 8가지

By Jamie Wright

바쁜 현대인들은 삶 속에서 자연과의 교감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우리에게는 달이 있습니다. 달이 뜨는 주기를 기반으로 삶을 계획하는 것은 다소 초자연적 일인 것 같지만, 사실 문명이 시작된 이후로 사람들은 초자연적 의식뿐만 아니라 농사 시기도(심지어는 머리 자르기에 적합한 시기까지) 달의 형상을 보고 체계화해 왔습니다. 달의 주기를 활용할 가장 쉬운 방법이 있다면? 바로 계획을 세우는 겁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점성학적으로 보름달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아보려 해요. 

 

  • '보름달'은 무엇인가?
  • 보름달이 가진 에너지는 무엇이며 얼마나 지속되는가?
  • 보름달의 점성학적 의미는 무엇인가?
  • 2024년 보름달이 뜨는 시기는? 
  • 보름달이 뜰 때 해야 할 일은? 

 

'보름달(Full moon)'은 무엇인가?

매달 28일에서 30일(대략 한 달에 한 번)씩 보름달은 찾아옵니다. 이 때 태양과 달은 황도의 정반대 위치에 있습니다.(지구도 그 사이에 위치합니다). 이땐 지구가 태양과 달 사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우리 눈엔 달이 태양에 의해 완전히 비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만약 맑은 날씨인 경우, 보름달이 떴을 때 우린 하늘에서 반짝이는 원형의 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름달이 가진 에너지는 무엇이며 얼마나 지속되는가?

보름달이 주는 에너지는 사실 누구든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달은 일몰과 동시에 떠오르면서 밤새 하늘을 밝게 유지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이 기간 수면 장애를 경험하는데, 사실 이 기간은 우리가 가장 활동적으로 움직여야 할 때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1월 우린 한겨울을 보내고 있긴 하지만, 보름달이 뜰 때면 마치 해가 긴 여름과도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게 극단적으로 느껴지며, 사람들을 기진맥진하게 만들죠.

 

이 보름달의 에너지는 보름달이 정점에 도달하는 날 가장 강력하지만, 일반적으로 보름달이 뜨기 하루 이틀 전부터 최대 일주일 동안은 계속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보름달의 점성학적 의미는 무엇인가?

보름달은 정점, 실현 및 해방의 시간입니다. 이 주기의 이 단계에 이르러 태양과 달은 황도에서 정확히 180도 떨어져 있습니다. 태양과 달이 정 반대로 위치하기 때문에 보름달은 항상 태양이 위치하는 별자리와 반대 방향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물병자리 시즌(태양이 물병자리에 위치)이라면 보름달은 사자자리에 있을 것이고, 쌍둥이자리 시즌이라면 보름달은 사수자리에 머물 것입니다. 또 게자리 시즌이라면, 보름달은 염소자리에 머무는, 이런 식이라고 할 수 있죠. 

 

2024년 보름달이 뜨는 시기는?

2024년에는 보름달이 찾아오는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월 25일: 사자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2월 24일: 처녀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3월 25일*: 천칭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월식 포함)
  • 4월 23일: 전갈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5월 23일: 사수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6월 21일: 염소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7월 21일: 염소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8월 19일: 물병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9월 17일*: 물고기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10월 17일: 양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11월 15일: 황소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 12월 15일: 쌍둥이자리에 보름달이 뜨는 때

 

*참고

3월 25일과 9월 17일은 월식이 발생하는 날입니다. 월식이 일어날 땐 각종 활동이나 계약, 협력 관계 및 장기간 진행되는 일들은 예측할 수 없이 흘러가거나 격동적일 수 있습니다. 월식이 있을 땐 생산적 활동은 계획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대신 이 에너지를 감정을 방출하고 뭔가 드러내는 데에 활용하는 게 좋아요. 

 

 


보름달이 뜨는 시기 해야할 일 8가지

어떻게 하면 만월이 주는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여기 일상적인 것부터 신비로운 것까지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1. 파티 열기 

한번 생각해보세요. 전기가 없던 까마득한 옛날엔 보름달이 뜨는 날만이 밤늦게까지 무사히 즐길 수 있는 때였습니다. 사람들의 에너지는 만월 시기 가장 높아집니다. 따라서 보름달이 뜨는 시기쯤 파티 계획을 세우면 사람들이 많이 참석하는 즐거운 시간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2. 데이트 가기

보름달은 소망한 바를 실현할 때임은 물론, 해방의 시간입니다. 초승달이 떴을 때나 그믐달이 떴을 땐 데이트 기회가 미뤄지거나 질질 끄는 듯한 분위기로 이어질 수 있지만, 보름달이 뜨는 시기 데이트는 다릅니다. 공연이나 전시회 티켓을 구입하거나, 춤추러 가는 것도 좋아요. 하이킹도 괜찮겠네요.

 

3. 무언가 공개하기에 좋은 날

달이 한껏 차오르는 날은 세상에 뭔가를 드러낼 때입니다. 새 남자친구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거나, 회사 사람들에게 곧 프리랜서로 활동할 것임을 알리거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할 것임을 세상에 드러내세요. 이땐 모든 사람의 에너지가 높은 시기로, 사람들의 참여와 충분한 피드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땀흘려 운동하기

(다시 말씀드리지만) 보름달이 뜬 시기는 한 달 중 가장 활동적인 시간이어야 합니다. 만약 헬스장에 등록하려고 생각 중이었다거나, 5km 마라톤에서 개인 최고기록 세우기를 목표로 했다거나, 친구와 요가 수업을 들을 생각이었다면 행동에 옮기도록 하세요! 물론 보름달이 뜨는 밤에 헬스장에 갈 필요는 없어요. 보름달의 에너지는 단순히 하룻밤만 존재하는 게 아닙니다. 이때를 중심으로 앞뒤 며칠 동안은 그 에너지가 살아있으므로 그때를 활용하도록 하세요.

 

5. 물이나 크리스탈에 달빛 에너지 채우기

초자연적인 것에 관심이 있는 경우(그리고 크리스탈이 주는 치유의 힘을 발견했다면), 보름달이 뜬 시기엔 달의 에너지를 크리스탈에 채워보세요. 아주 간단해요. 로즈 쿼츠나 라피스 라주리 같은 크리스탈을 보름달빛이 닿는 곳에 밤새 두면 됩니다. 달빛 아래 물을 채워두고 달의 에너지를 담은 물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이것들을 옆에 두고 명상을 하거나, 새로운 목표를 짜는 시간을 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달빛이 모든 일을 수행할 거예요.  

 

6. 목욕재계

보름달은 정점을 찍는 시기로서, 그 시기는 강렬한 감정들이 함께 따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땐 좋아하는 욕실에 좋아하는 목욕용 소금을 준비해두고, 몇 개의 양초를 켠 뒤 좋아하는 노래 리스트를 배경 삼아 분위기 있는 목욕 시간을 즐겨보세요. 목욕 시간을 활용하여 마음을 정리하며 느긋함을 즐기는 것도 좋고, 새로운 목표를 생각해 보는 것도 좋아요. 

 

7. 짐을 내려놓는 시간

보름달이 뜬 시기엔 이것 저것 해야 할 일도 많지만, 반면 '해방'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가끔 우린 열심히 노력하여 정점의 시기에 다다랐음에도 그동안 노력해 온 일들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가 있죠. 아예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을 때도 있어요. 이럴 땐 일기에다 최근 있었던 일(이별, 실직, 가족문제 등)과 감정 상태를 기록하세요. 그 후엔 파티나 클럽에 가서 신나게 즐기며 마음의 정화 시간을 마무리하세요.

 

8. 감사 일기 쓰기

보름달이 뜨는 날을 기리는 방법 중 하나는 그때 느껴지는 큰 감정들을 모두 종이에 적어내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보름달은 어떤 일의 정점이나 결말을 나타내므로, 감사 일기를 쓰기 시작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일은 현 상황에서 누가 그리고 무엇이 당신에게 힘을 주는 존재인지 식별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분이 계속 가라앉는다면 이 같은 쓰기 연습을 해보세요. 부정적인 기운은 빼앗고 감사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둘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출처 Purewow

 

What to Do on a Full Moon, According to an Astrologist

The easiest way to start working with this lunar schedule? Make plans! Astrologist Jaimie Wright tells us the dates of each full moon, suggests activities to embrace (as well as avoid) and details the astrological significance of full moons.

www.purewow.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