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Purewow] 2024년 갑진년 용의 해의 의미, 예측, 행운의 숫자와 색깔 본문

별자리 운세/별자리 특징

[Purewow] 2024년 갑진년 용의 해의 의미, 예측, 행운의 숫자와 색깔

이탠저린 2024. 1. 25. 17:47
반응형

 

2024년 설날은 2월 10일 토요일입니다. 이날 봄이 시작됨과 동시에 용띠 해인 2024년이 시작되죠. 용띠의 해인 올해는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2023년 토끼띠의 해와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이에 대해 오늘 우리는 Purewow의 점성술가 제이미 라이트(Jamie Wright)에게 물어보려 합니다. 

 

 


용이 상징하는 바는 무엇일까?

중국 십이지의 기원은 2000년 전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동물숭배의 사상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아주 먼 옛날 옥황상제는 모든 동물들에게 '가장 먼저 궁에 도착한 동물에게 상을 주겠다'는 약속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동물로서 존경받고 있었기 때문에 모든 이들의 기대는 용을 향해 있었으나, 정작 용은 궁으로 가던 도중 가뭄에 시달리는 마을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들을 동정하며 비를 내려주느라 다섯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고 합니다. (쥐, 소, 호랑이, 토끼 다음 순)

 

용은 인기 있는 동물로서 자신감 있고 이상적이며 야심찬 존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표 지향적이며 비전 있는 리더 스타일임과 동시에 위 이야기와 같이 부드러운 면도 갖고 있죠. 불을 뿜는 듯한 외모와는 달리 용은 사랑, 수용, 지지를 갈망하는 동물입니다.

  

나는 용띠일까?

중국의 십이지는 12년 주기를 갖고 있으며, 최근 있었던 용의 해는 1940년, 1952년, 1964년, 1976년, 1988년, 2000년 및 2012년입니다. 용의 해에 태어난 유명인으로는 존 레논, 알 파치노, 브루스 리, 리암 니슨, 카말라 해리스, 리즈 위더스푼, 킬리언 머피, 리한나, 헤일리 윌리엄스, 엠마 스톤 등이 있습니다.


*참고: 음력의 영향으로, 위 연도 중 1월 1일부터 2월 4일 사이에 태어난 경우에는 토끼 해에 태어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해 1월 1일부터 2월 4일 사이에 태어난 경우에는 용 해에 태어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용의 해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용의 해는 중국 십이지 중에서도 가장 상서로운 해라고 합니다. 중국 십이지 중 유일한 신화 속 동물로서 용은 강하면서도 자애로움을 갖구고 있어요. 지상 세계의 규칙이 용에게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용은 날 수 있으니까요), 용의 해는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 해는 또한 자신감과 안정성이 높아지는 해이기도 합니다. 꿈을 이루고 그 부를 다른 이들과 나눌 수 있는 때가 될 수 있어요.


중국 십이지를 볼 땐 동물들 뿐만 아니라 다섯가지 원소들도 함께 봐야 하는데요, 올해 2024년의 경우엔 '나무'입니다. 나무는 창의성과 성장 그리고 유연성을 뜻합니다. 큰 참나무가 바람에 휘청이고 휘는 걸 생각해 보세요. 용의 강인한 독립심과 나무의 유연성이 함께 하는 2024년은 새롭고 활력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 차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데에 중요한 한 해가 될 수 있어요.

 

2022년과 2023년은 물의 해로 감상적이었지만, 올해는 분명 대담하게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는 때입니다. 불확실한 면도 있겠지만, 분명 밝은 전망을 갖고 있어요.

 

 

용띠인 사람에게 용의 해는 어떤 해일까?

당신이 만약 용띠라면, 과거 용의 흐름을 타고났기 때문에 용의 해가 되면 내가 가장 빛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중국 점성술에서는 자신과 같은 띠의 해를 가장 불운한 시기로 봅니다. 하지만 '용의 해'는 '행운의 해'로서 용띠인 사람들은 보통 '행운아'로 불리며, 용의 해가 다시 왔다 해도 더 긍정적인 에너지가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용의 해는 변화와 혁신의 시기이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정점을 찍게 될 수 있어요.

 

다시 말씀드리자면 용띠에게 용의 해는 최고의 해라곤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굉장한 시기가 될 것은 분명하죠. 추가적으로 올해는 근면한 쥐띠, 창의적인 원숭이띠, 성실한 돼지띠에게 특히 좋은 해가 될 수 있을 거예요.

 

 

2024년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것은?

용의 해인 2024년, 행운을 가져오는 몇 가지 심볼, 방향 및 색상이 있습니다. 이는 해당 띠에 태어난 사람뿐만 아니라 특정한 띠 해 동안 모두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용 해의 해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행운의 색상: 청록, 파랑, 보라
  • 행운의 숫자: 6, 8
  • 행운의 꽃: 대나무 및 사랑나무
  • 행운의 방향: 서쪽, 북동쪽

 


 

2024년 용의 해가 당신에게 있어 최고로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미래는 바로 지금 만들어가는 거라는 걸 잊지 마세요!

 

출처 purewow

 

2024 is the Year of the Dragon: Here's What That Means

According to the Chinese Zodiac, 2024 is the Year of the Dragon. So what does the Year of the Dragon have in store for us? An astrologer gives us the lowdown on what this confident and ambitious mythical flying beast indicates for all of us in the new year

www.purewow.com

반응형
Comments